[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 실험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실험레포트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3:12

본문




Download :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ppt




현재 TV광고 등에서 이러한 유아
상품에 대한 광고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기존시장 및 경쟁자 분석
현재 DIY유아용품 시장은 증가추세임
천연소재를 이용한 유아용품시장도
증가 추세이며 고객이 직접 제작할수
있는 DIY시장은 아직 미숙하며 그 제품
또한 다양하지 않다.
Business model
- 부모가 직접 만드는 동화책 및 학습용 교재
- 각종 애니매이션을 활용한 유아의 교육용 프로그램(program]) 을 직접 제작함
- 전광판 같은 매체를 활용한 아이의 다양한 사고능력 개발

사업비용 및 상품개발전술
구체척인 사업…(투비컨티뉴드 ) 비용
상품개발 전술
Promotion 전술
광고 판촉활동을 활용한 고객 유치전술이
필요하다.
천연소재의 확보노력이 필요하며,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은 제품 (유모차 및 아동학습용 프로그램(program]) , 젖병등)을 개발하여 DIY제품으로 만드므로 제품의 고객화전술 유도
제품개발비용 및 각종 신소재 비용과 판촉비용 그리고 오프라인 창업시 점포비용,오프라인 창업시 누리망 상점 개설비용등필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DIY유아시장은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며, 이미 개발된
레드 오션이지만 그 속에서 블루오션을
개척할수 있는 여지또한 충분하다.
SWOT analysis
비용저렴
신제품개발의 가능성 많음
아직까지 활성화 되었지 않음
멜라닌등으로 인한 환경문제
친환경소재에 대한 긍정적인식

모방성이 강함
각종 신소재 가격의 상승

DIY라는 인식의 강화로인한 경쟁자의 급증 우려
아동인구 급격한 감소로 인한 수요의 감소 우려
나아갈 방향
지속적인 친환경소재를 연구하고 파악하여 유아용품을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필요

모방이 쉬우므로 갑작스런 경쟁자의 증가가 우려되므로 이에대한 현실적인 해결방법 강구

고객의 인식속에 DIY라는 이미지를 강조

아동인구의 급격한 하락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을 강구 하여 제품의 개발전술 유도

제품의 고급화 전술 및 중저급화의 2단계 전술구사 하여 고객 차별화 정책 유도

광고를 통한 고객 유치 전술 필요함

환경적인 이미지와 아기와 부모간 정서적인 융합을 의도하여 제품수요의 급등을 유도함

*
*
*
*
*
*
*
*
*
*

Download :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ppt( 88 )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기타사업계획 ,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1_.gif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2_.gif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3_.gif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4_.gif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5_.gif [마케팅]%20DIY%20아기용품%20사업계획_ppt_06_.gif



설명


사업계획/기타

다.

순서




마케팅,DIY,아기용품,사업계획,기타,사업계획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마케팅] DIY 아기용품 사업계획




CONTENTS 사업개요 1 2 사업비용 및 상품개발 3 4 SWOT 분석 5 drawback(걸점) 해결방법 및 수익성 방향 6 비즈니스 모델 기존시장 및 경쟁자분석 전반적 사업개요 기존시장에 대한 차별화전술 (red ocean 시장 내 Blue ocean 창출) DIY(Do it yourself) 아기용품 시장의 환경적인 영향(멜라닌 문제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아기들의 각종 질병 예방 및 위생상태 유지 20~30 대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의 아기에 대한 애정도 높힘 DIY, 즉 직접 제작하므로 비용저렴 제작이 간편하여 시간낭비 줄이고 믿을수 있음 누리망 을 활용한 기존 오프라인 및 온 라인 시장의 활성화 Business model - 아직까지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DIY유모차 - 신소재를 활용한 젖병 ...

CONTENTS
사업개요
1
2
사업비용 및 상품개발
3
4
SWOT 분석
5
drawback(걸점) 해결방법 및 수익성 방향
6
비즈니스 모델
기존시장 및 경쟁자분석
전반적 사업개요
기존시장에 대한 차별화전술 (red ocean 시장 내 Blue ocean 창출)

DIY(Do it yourself) 아기용품 시장의 환경적인 영향(멜라닌 문제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아기들의 각종 질병 예방 및 위생상태 유지

20~30 대 영유아를 가진 부모들의 아기에 대한 애정도 높힘

DIY, 즉 직접 제작하므로 비용저렴

제작이 간편하여 시간낭비 줄이고 믿을수 있음

누리망 을 활용한 기존 오프라인 및 온 라인 시장의 활성화

Business model









- 아직까지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DIY유모차
- 신소재를 활용한 젖병
- 이미 출시된 아기옷등

Business model




대나무로 만든 유모차는 자주 살이 짖무르는 아기체질 특성(特性)상 자연적인 통풍을 유도하여 건강상에도 좋을것이고 유리섬유로 만들어진 젖병은 잘 깨지는 염려도 줄이면서 멜라닌 플라스틱등에 대한 걱정도 덜수있다아 페브릭으로 만들어진 장난감은 쉽게 만들수 있을뿐 아니라 부모가 직접 고안하여 만들수 있어 교육용으로도 적합하다.

실험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