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책략, SWOT 분석, STP책략, 4P분석, 특징, 현재상황, example(사례) , 역할, 책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실험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실험레포트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책략, SWOT 분석, STP책략, 4P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5:59

본문




Download :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hwp





그러나 현실적으…(투비컨티뉴드 ) 로는 이렇게 고객군을 쪼개고, 거기에 맞춰 상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이 비용-효익 측면에서 항상 바람직한 것은 아닐것이다.
물론 컴퓨터 데이터 베이스 기술의 발달로, 좀 더 좁게 고객과 상품, 그리고 촉진활동을 하는 것이 점차적으로 가능해 지고 있따 모든 고객들은 전부 다 다른 구매습관을 가지고 있따 그러나 이들을 전부 개개인의 하나로 봐서 marketing 을 할 수는 없다. 따라서 이들을 성별, 종교, 나이, 구매습관, 소득, 심리적 특징등으로 나눠서 관찰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이 바로 시장세분화가 필요한 이유이다.


순서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책략, SWOT 분석, STP책략, 4P분석, 특징, 현재상황, example(사례) , 역할, 책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NHN,네이버,마케팅,성공사례,요인,시장환경,경영전략,SWOT,STP전략,P,특징,사례,역할,전략,시사점,나아갈,방향,경영경제,레포트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경영전략 SWOT STP전략 P 특징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example(사례) ,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책략, SWOT 분석, STP책략, 4P분석, 특징, 현재상황, example(사례) , 역할, 책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1_.gif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2_.gif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3_.gif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4_.gif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5_.gif NHN%20네이버%20마케팅,%20성공사례,%20요인,%20시장환경%20분석,%20경영전략,%20SWOT%20분석,%20STP전략,%204P분석,%20특징,%20현황,%20사례,%20역할,%20전략,%20시사점,%20나아갈%20방향,%20조사분석_hwp_06_.gif



Report
( NHN 네이버 marketing ,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내역,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STP 전략 이란
1) S . T . P 전략의 개념
2) S . T . P 전략의 과정

2. (주) NHN
1) NHN의 회사 개요
2) NHN의 비전
3) 검색엔진 NAVER 紹介(소개)
4) NAVER 로고의 의미

3. NAVER S T 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위상전립 전략(Positioning)
4) S W O T 분석

4. NAVER의 marketing 믹스

5. NAVER S.W.O.T 분석

1. STP...









Report
( NHN 네이버 marketing ,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내역,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STP 전략 이란?
1) S . T . P 전략의 개념
2) S . T . P 전략의 과정

2. (주) NHN
1) NHN의 회사 개요
2) NHN의 비전
3) 검색엔진 NAVER 紹介(소개)
4) NAVER 로고의 의미

3. NAVER S T 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위상전립 전략(Positioning)
4) S W O T 분석

4. NAVER의 marketing 믹스

5. NAVER S.W.O.T 분석







1.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이란 ?

[The Portable MBA in Marketing]에 따르면 STP는 from mass marketing to one to one with the Customer로 정의(定義)된다 STP는 기존의 매스 marketing , 즉 대량생산과 대중 marketing 체제의 종언을 고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과거와 달리 경쟁제품이 많아졌고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는 시대가 됨에 따라, 매스 marketing 은 종언을 고하게 되고, marketing 의 goal(목표) 가 점차 개별 고객을 찾고, 그들과의 장기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고급 데이터 베이스 marketing 을 활용하는 것이 goal(목표) 가 되고 있따
대중 고객을 작은 그룹으로 쪼개면 쪼갤수록, 회사의 상품을 좀더 고객의 니즈와 선호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이 STP 전략의 기본 가정이다. . 즉 어느 정도 선까지 고객을 분류할 것이냐 하는 것이 현실적인 課題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타겟팅의 기본이 된다


2. S . T . P 전략의 과정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것

? 등장배경 : 산업화에 따른 대량생산으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 졌고 이에 따라 시장 세 분화 전략이 등장.

? 시장세분화를 위한 세분화기준변수 파악 -> 각 세분시장의 프로파일 개발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 세 가지 시장공략 전략 : 비차별적 marketing (전체시장의 비세분화), 차별적 marketing (시장세분화 -> 모든 세분시장 참여), 집중적 marketing : 시장세분화 (하나의 세분시장에 집중)

? 다섯 가지 표적시장 선정 유형 : 단일시장집중화, 제품전문화, 시장전문화, 선택적 전문화, 전체시장 진출

? 세분시장 매력도 평가를 위한 측정 변수 개발 -> 표적시장 선정


3) 위상정립 전략 (Positioning)

?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을 어떻게 인식시킬 것인가에 대한 전략

? 경쟁적 강점의 파악 (SWOT분



Download : NHN 네이버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SWOT 분석,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hwp( 15 )


다. 그 중에서 다른 것들에 비해 좀더 매력적인 그룹을 찾아서 그 그룹에 포커싱할 수 밖에 없다.
현실적으로 이렇게 나눠진 모든 소규모 그룹에 다 맞출 수는 없다.

실험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