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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개발의 성공과실패,신제품개발성공example(사례) ,신제품개발실패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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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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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국의 제품개발 및 관리위원회(Product Development and Management Association)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1980년대 후반의 5년 동안 신제품들이 차지한 매출 비중은 32.6%에 달하였으며 1990년대 전반의 5년 동안에는 38.6%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스카치테이프로 유명한 3M 역시 6만 종의 다양한 상품군을 가지고 있는데 매년 200개 정도의 신상품을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또 3M사가 5년 동안에 개발한 신제품등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省略) 를 차지한다.
자동차 산업에서 성공적인 신제품을 내놓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마케팅, 연구개발, 엔지니어간의 협력을 통해 얻어지는 총체적 품질(Total Product Quality)의 실현 연부를 들고 있다 이처럼 신제품의 성공은 단순한 기술적 우월성 이상의 능력을 기업에게 요구한다.

셋째,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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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둘째, 기술상의 우월성을 필요로 한다. 미국의 경우 1990년대 초반에 매년 1,400억~2000억 달러의 비용을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였으며, 단일회사의 경우를 살펴보면 GM은 1990년대 초반에 매년 60억~70억 달러를 신제품 개발에 투자해왔다. 하지만 3M사가 창조하는 모든 신제품이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시장지향적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기술적 우월성은 시장에서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 조건들 중의 하나임에 틀림없다.

여기서 기술상의 우월성이 다른 기업들이 따라오기 힘든 독점적 기술을 보유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또한 미국에서는 매년 10,000종 이상의 신제품이 개발되어 시장에 출시되어 있다
그러나 많은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The Conference board에 의하면 출시된 신제품의 40%가, Booz Allen & Hamilton에 의하면 35% 정도가 실패한다고 한다. . 독점적 기술이 구비해야 할 보다 중요한 特性(특성)은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편익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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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케 팅
- 신제품 개발의 성공과 실패 -


목 차

1.

서론
2
2.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1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
2
신제품 개발의 실패요인

3.

신제품 개발의 성공사례(instance)와 실패사례(instance)
1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뉴모닝
2
게보린과 펜잘
3
포카리스웨트와 아미노업

4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

5

결론
`
1. 서론

신제품 개발은 국가적으로 또는 기업차원에서 대단히 큰 사업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익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표적 고객의 필요에 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창출 되어야 한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고객의 필요에 관한 資料이 수집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또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소비자의 필요에 붕응 하면서 고객에게 가격에 비해 높은 호용을 줄 수 있어야 한다. . 신제품이 실패하는 원인(原因)은 기업과 관련된 요인들이 수없이 많기 때문이며 그 요인들이 항상 변화하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추정된 資料를 토대로 1900년대 초반의 2년 동안 개발된 식음료 부문의 신제품 개발수와 성공적인 신제품의 수를 살펴보면 우리나라에서도 신제품의 성공비율이 대단히 낮음을 알 수 있다

2.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신제품 개발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에 상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2-1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

성공한 신제품의 원인(原因)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관련되어 있다

첫째, 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려면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특히 의약품의 경우 신제품의 61%가, 식품부문의 경우 신제품 가운데서 86%가 실패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와 같은 보고서들은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이 얼마나 어려운 가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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