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 실험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실험레포트

[marketing ]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18 08:4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hwp




(주)오리온은 또한 청주공장이 94년 11월 가동을 처음 한지 8년 만인 2002년 10월 생산 1천억원을 돌파했으며, 비스킷 `고소미`는 출시 이후 바로 히트상품에 선정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아
(주)오리온은 경영시스템 부문에서도 각종 선진 시스템들을 조기에 도입 정착시킴으로써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다아 OMP(진열program), BPR(사업재설계), ABC(활동원가회계시스템), HHC(영업과학화), 신인사제도, Core-Brand 전략(戰略) 등을 통해 IMF의 위기 속에서도 오히려 기회를 선점하는 한 발 앞선 경영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 왔다.

2. 기업說明(설명)

#오리온 그룹 은 어떤 기업인가?

오리온그룹(회장 : 담철곤)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이다.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오리온그룹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기존의 제과사업과 함께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등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비약적으로…(省略) 성장해 왔다.
오리온그룹은 향후 제과사업에서의 탄탄한 성장력을 발판으로 외식, 미디어,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제과 해외사업에 the gist역량을 기울여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를 추구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식품회사는 물론,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아

◎(주) 오리온

오리온그룹은 (주)오리온, OSI 등 2개의 제과회사를 통해 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 스낵류를 청주, 익산, 이천 등지의 5개의 생산공장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아
2002년 (주)오리온은 오리온 초코파이와 오뜨, 초코칩쿠키 등 the gist 제품에 대한 매출향상과 자일리톨껌, 고소미, 와클 등 신제품들의 시장 진출 성공, 영업차별화 전략(戰略) 이 성공하면서 5,200여억원의 매출을 올려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다. 그 결과 90년대 초 2,000~3,000억 원대에 불과하던 외형이 2003년 기준으로 매출 1조 4-5천억원, 자산규모 1조 8천억원에 달하는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성장하게 됐다. 외식분야의 베니건스, 미디어분야의 OCN, 투니버스, 캐치온, 온게임넷, MTV, 메가박스, 쇼박스, 스포츠분야의 동양 오리온스 농구팀, 스포츠토토, 유통업계의 바이 더 웨이 등 미디어 중심의 사업으로 그 세를 확장해나가고 있다아
이들 중, 국민들 사이에서 가장 오래 사랑받고 여전히 자리잡아온 초코파이의 아성은 타사의 유사품 경쟁에 관련되어도 큰 흔들림 없이 오히려 매출증대의 성과를 거두어냈다.
1987년 오리온과 세계적 종합식품회사인 미국 Pepsico사의 합작으로 설립된 OSI는 창립 9년 만에 1천억 원대의 매출을 돌파하는 등 창립 이후 연mean(평균) 22% 이상의 매출성장과 25% 이상의 이익성장을 기록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Download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hwp( 97 )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1_.gif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2_.gif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3_.gif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4_.gif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5_.gif [마케팅]%20오리온%20초코파이%20swot분석_hwp_06_.gif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에, 초코파이의 마케팅 事例(사례)analysis(분석) 을 통한 성공Cause 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본다.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swot분석



설명




다. 마케팅관리
REPORT


-국내 마케팅 事例(사례) analysis(분석)
『(주)오리온 초코파이』-
















◇목차
1. 조사동기
2. 기업說明(설명)
3. 상황analysis(분석)
4. SWOTanalysis(분석)
5. STP전략(戰略) 수행
6. 4P`s전략(戰略) 수행
7. conclusion(결론)



1.조사동기

국내 스넥업계의 대표주자 오리온. 오리온의 사업분야는 이미 스넥분야를 넘어서 스포츠, 미디어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그룹의 출발점이자 모태는 동양그룹의 창업주인 서남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이며,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주)오리온이 업종전文化(culture) 와 사업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실험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