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실험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실험레포트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09 22:35

본문




Download :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설명


목 차
마케팅 事例 연구 - CJ Fat Down
목 차
Fat Down 紹介
Fat Down 의 SWOT, 3C, STP, 4P 분석
문제제기와 분석
대안 제시
대안 분석
결 론

기업紹介 C J
1953. 제일제당공업㈜ 설립
1993. CJ 독립경영 선언
1996. 제일제당 그룹 출범
2002. CJ 그룹 출범

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산업 외에도 바이오, 제약, 외식, 영화, 증권 등 다양한 그룹사 보유.

중국(中國)과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 활발.

Fat Down
2002년 출시
FATDOWN
= FAT(지방) + DOWN( 낮춘다)
국내 최초 기능성 휘트니스 음료
용량 및 가격 : 100ml, 2000원(1병기준)
주요성분 : 식이섬유, 대두펩타이드, L- 카르니틴, 가르시아 캄보지아
주요 기능
- 체중 및 콜레스테롤 조절
- 체지방 감소
- 휘트니스 효율 증대


Fat Down!
Fat Down 의 성공 요인
Fat Down 의 SWOT

다양한 모방제품의 등장
경기침체로 인한 판매부진
우려
세분시장의 규모 확대 어려움

제품 효능에 대한 신뢰성 확보 어려움
계절적 요인에 영향받기 쉬움
=`제품수명주기의 불규칙화
다이어트 시장의 규모 증가
기능성 음료시장의 호황
몸짱 열풍 및 주 5일제 근무제
세분시장 선도
기업의 인지도 통한 신뢰성 확보
독점적 원료 확보

Strength
Threat
Weakness
Opportunity
Fat Down 의 3C
Customer
20~40대 여성
웰빙 추구
주로 대도시 거주
Competition
유한메디카 『슬림업』
벤트리 『M2』
남양 『S-라인』
Company
높은 인지도
홈쇼핑, 매장 등의 다양한
유통망 확보
검증된 영업력
…(略) Fat Down 의 STP 분석
표적시장 선정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심이 있고, 이를 위해 주 3회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여성.
시장세분화
웰빙, 몸짱 열풍 및 다이어트와 운동에 대한 관심 증대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기능성 휘트니스 드링크 시장
포지셔닝 (Positioning)

체지방 분해 효능를 주기능으로 하는 새로운 휘트니스 음료
Fat Down 의 Positioning Map
가 격
인 지 도
Fat Down
M2
슬림업
Fat Down 의 4P 분석 #1

Price
고가격 정책
- 1병에 2000원으로 유통경로, 소비자特性을 고려한 가격체계구사
-cost plus의 원가 책정 방식이 아닌 `value based`으로 책정
Product
기능성강조
- 브랜드 컨셉 : “체지방 감소를 위한 휘트니스 드링크-Fat Down!`
- 용기 : 기능이미지 연상시킬 수 있는 링겔병 Type을 차별화

Fat Down 의 4P 분석 #2

Promotion
1. 팻다운 8주 시너지 프로그램
2. 이벤트戰略
3. 광고
Place
단계적 마케팅
제1단계 : 제품槪 전달 + 신뢰도확보 : 약국, 휘트니스 센터
제2단계 : 브랜드인지도의 신속한 확산 + 구전효능 : 홈쇼핑,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
제3단계 : 좀더 가깝고 쉬운 구매 : 편의점, 대형 찜질방, 피부비만관리실
제4단계 : 매출확대를 위한 경로확산 : network 판매, 백화점

문제제기 & 분석
1. 세분시장의 확대 문제
- 경쟁제품의 부진으로 시장자체 의 규모 확대에 한계

2. 현재의 세분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더 이상의 수익 증대 어려움

▶▷새로운 시장 진출 ◁◀
대안 도출
남성 시장 진출

해외 시장 진출

Fast Food 제휴
대안 #1 남성시장 진출

CJ,Fat,Down,마케티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CJ Fat Down 마케티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96 )




레포트/경영경제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순서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CJ Fat Down,마케티사례연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다.

실험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