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 실험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험레포트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10 22:19

본문




Download :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hwp

다른 원장들과 는 달리 모르는 것이 있으면 …(생략) 스스럼없이 물어 보았다. 그러나 원생들은 들은 체도 하지 않는다. 특히 보건과장 이상욱 에게 섬의 사정을 잘 물어 보았다. 책을 통해 나의 일상생활을 천국이라는 곳에 빗대어서 내 나름대로 합리화 시키고 싶기도 하였다.
이 소설의 작가 이청준 씨는 6학년 때 처음으로 소록도에 가보았다고 한다. 원생들은 너무 방대한 공사가 이루어 질것이라며 또 다른 불신에 휩싸이기 시작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순서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레포트/감상서평


`당신들의,천국`,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당신들의%20천국`%20독후감_hwp_01_.gif `당신들의%20천국`%20독후감_hwp_02_.gif `당신들의%20천국`%20독후감_hwp_03_.gif

Download :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hwp( 45 )



설명

다.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설이라 한다.
`당신들의 천국` 독후감






“당신들의 천국”독후감



요즘 하루하루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 제목이 가슴에 확 와 닿았다.
그러나 협만은 300백만 평이 넘는 바다였다. 주정수 원장은 소록도를 오늘날처럼 건설한 장본인 이지만 그가 건설한 것을 보곤 조 원장은 모든 것이 시원한 내력이 없고 한 맺힌 곳이 라고 상욱에게 불평을 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이 부분에서 아마 답답해 했을 것이다. 여기선 조 원장이 자신의 명예를 좇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 알 수 있는 장면인 것 같다. 그 때는 빼어난 해안 풍광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고 하는데,
그때 당시에는 그 섬과 섬사람들이 참아온 기나긴 고난과 슬픈 배반의 history(역사) 를 상상 할 수 없었던 나이였을 것이다. 하지만 일반 건강인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결코 승리다운 승리는 아니다. 조 원장은 원생들을 만나러 가서 탈출 사고 에 대해 물어 보려고 하지만 사내들은 입을 열지 않고 뒷걸음질만 쳤다.
그 중 건의함 설치는 실패로 돌아가지만 그 외엔 나환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섬 환경을 개선 한다. 이 축구팀은 여러 지방과의 건강인 축구팀과의 경기에서도 승리를 쟁취 한다. 책을 통해 나의 일상생활을 천국이라는 곳에 빗대어서 내 나름대로 합리화 시키고 싶기도 하였다.
원래는 새 원장이 오면 소록도에선 두 차례의 부임 인사가 치러져야 마련이었다. 그리고는 낙원을 설계하려면 먼저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는 생각이 나고 환자들로 이루어진 축구팀을 결성한다. 아주 보기 드문 instance(사례)였다. 그러나 조 원장은 달랐다. 이 책의 간략한 줄거리는 조백헌 대령이 소록도 병원장으로 취임하여 그곳 환자들에게 새로운 천국을 만들어 주기 위해 덕량만을 매우는 공사에 착수하여, 그것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는 21개월 동안의 나환자와의 싸움을 그리고 있으며, 매립 공사를 둘러 싼 9개월간의 조 원장의 정신적 방황을, 그리고 조 원장이 섬을 떠난 지 5년이 지난 후의 3월에 한 사람의 시민(市民)으로 소록도에 되돌아와 2년 후 4월에 미감아 두 사람의 결혼식 주례를 맡는 것을 그린다. 섬을 다 돌아보고 난 후에는 섬을 바꾸려고 노력 한다.
조 원장은 돌아오는 길에 불만을 터트리자 이상욱은 사내들이 대답 못한 이유와 뒷걸음 질 친 이유를 원장에게 말해주었다.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에 다니는 형의 추천도서 중 이 책이 있었던 것이다. 그 후 원장은 집회를 가져 낙원 설계의 계획을 말한다.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소설이라 한다. 여기서 조 원장은 나환자들도 건강인과의 대결에서도 이길 수 있다 는걸. 증명 시켜 원생들에게 자신감과 활력을 불어 넣어 줄려는 의도가 돋보인다. 작가는 이 책을 만들기 위해 실제 모델들과 대담도 하고 그 섬에 견학 까지 갔다고 한다. 여기서 조 원장은 이 섬 전체가 불신과 배반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사업계획은 득량만 이라 불리는 협만을 매 꾸어 농사지을 땅을 얻고 원생들에게 생활터전을 제공하자는 것이었다. 이 책의 간략한 줄거리는 조백헌 대령이 소록도 병원장으로 취임하여 그곳 환자들에게 새로운 천국을 만들어 주기 위해 덕량만을 매우는 공사에 착수하여, 그것이 어느 정도 이루어지는 21개월 동안의 나환자와의 싸움을 그리고 있으며, 매립 공사를 둘러 싼 9개월간의 조 원장의 정신적 방황을, 그리고 조 원장이 섬을 떠난 지 5년이 지난 후의 3월에 한 사람의 시민(市民)으로 소록도에 되돌아와 2년 후 4월에 미감아 두 사람의 결혼식 주례를 맡...

“당신들의 천국”독후감



요즘 하루하루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 속에서 ‘당신들의 천국‘ 이란 책 제목이 가슴에 확 와 닿았다. 그러나 원장은 이 탈출 사고의 구실이 되어서 자신의 부임 인사를 생략한 채 출근 첫날을 보내게 된 것이다. 그 후 섬을 돌아 보다 여러 가지 각종 시설물 들을 보고 주정수 원장에 대해 얘기하기 시작했다.
점점 섬에는 활기가 넘치게 된다 조 원장은 곧바로 다음 사업계획을 추진하려고 한다.
이 책의 시작은 조백헌 대령이 원장으로 부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이 된다 조백헌 대령은 부임 첫날부터 환자들이 섬에서 탈출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소록도라는
섬에서 건강인과 나환자들간의 갈등을 나타낸 소설이다. 소록도라는
섬에서 건강인과 나환자들간의 갈등을 나타낸 소설이다.

실험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xn--oy2b17n22mmib.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