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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포츠 커뮤니케이션,스포츠미디어 가치,스포츠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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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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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에어조던 필수품이 돼버렸고 내놓는 시리즈마다 전 세계에서 날개 돋힌 듯 팔렸다.
-xxxx.2.17 아츠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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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through the sports
중계권 판매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권리를 소유한 권리자가 대행사 또는 직접 스포츠 제품에 대한 방송 중계권을 판매

방송국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중계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_SLIDE_14_
K 리그의 중계권 판매
K리그는 올해 5-6월 쯤에 미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방송국에 중계권을 판매하였다. 매 경기 나이키는 벌금을 냈지만 그 effect는 벌금의 수백배를 넘어섰다. 에어조던1을 조던이 신고 나왔다.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포츠 커뮤니케이션,스포츠미디어 가치,스포츠마케팅성공instance(사례)


_SLIDE_1_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
_SLIDE_2_

1. 기업광고에 활용되는
스포츠미디어 가치
목차
2.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유형
3. 국내 기업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상황
4. 결론
_SLIDE_3_

기업광고에 활용되는
스포츠미디어 가치
1
_SLIDE_4_
스포츠 미디어 가치
오늘날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의 변화
- 스포츠의 가치가 시대별로 변화하고 있다
단순한 게임이 아닌 돈이 될 수 있는 사업의 측면으로써 가치를 갖음.
_SLIDE_5_
스포츠 미디어 가치
스포츠가치가 뛰어난 이유
_SLIDE_6_
스포츠 미디어 가치 - 사례
나이키
보통의 스포츠 용품사였던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이라는 슈퍼스타를 모델로 쓰고, 에어 조던이라는 상품을 내놓으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했다.

_SLIDE_7_

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유형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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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9_
Communication through the sports
이벤트 개최

각종 대회의 운영
조직 및 대회 프로모션 대행하여 프로그램 개발
수익성 있는 새로운 스포츠 행사 및 대회 개최
_SLIDE_10_
프랑스 기업 다논, 세계 유소년 축구 월드컵 개최
프랑스의 건강 선도 기업 다논(Danone) 그룹이 개최하는 세계 유소년 축구 월드컵인 다논네이션스 컵(Danone Nations Cup)이, 2xxx년 12번째 대회를 오는 10월 6일(목)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한다.
-xxxx.9.29 베스트일레븐
_SL…(생략(省略)) IDE_11_
Communication through the sports
라이센싱

스포츠 조직, 선수 또는 스포츠 대회의 지명도를 활용해 기존 엠블럼 및 지칭
대회명과 같은 로고를 통해 스포츠 제품 개발

_SLIDE_12_
LG 생활건강 박지성 화장품 출시
LG생활건강은 (주)스타라이센싱을 통해 박지성 선수의 퍼블리시티권 라이센싱 계약을 맺고 스포츠 전용 라인으로 박지성 화장품을 선보이는 등 향후 2년간 ‘보닌’의 라이센싱 모델로 박지성 선수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미국프로농구는 타 선수들과 다른 색깔 농구화를 신을 수 없는 규정을 들어 매 경기 5000달러의 벌금을 부과했지만 이는 에어조던을 세상에 알리는 다시없는 노이즈 marketing 기회가 됐다.
미국의 케이블 스포츠 채널 `아메리카 원(America One)`은 올 한해 동안 `현대오일뱅크 K리그 2xxx` 매 라운드 1경기씩을 TV는 물론 Internet, 모바일로도 생중계한다.

_SLIDE_15_
Communication through the sports
방송후원

특정 회사가 시즌, 전체, 특정 경기 또는 특정 팀의 경기 등을 방송 중계와 모든 광고 또는 그 상당 부분을 독점하는 계약 형태

후원사와 방송사간의 계약으로 성립

방송사는 중계권을 행사 주관자에게 지불
_SLIDE_16_
SBS 현금 쥐고, 현대차 홍보 effect
현대차는 경기가 전 세계로 중계될 때 후원사의 브랜드가 노출되는 시간과 시청자 수 등을 근거로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6조원,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7조원 이상의 홍보 effect에 이어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서는 10조원 가량의 경제적 effect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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