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data(資料)★★★★★] > 감상문,독후감

본문 바로가기


감상문,독후감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3:25

본문




Download : 2000원][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자료★★★★★].hwp




,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자료★★★★★]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 母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 평가우수자료

설명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data(資料)★★★★★]

순서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1_.gif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2_.gif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3_.gif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4_.gif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5_.gif 2000원][사회복지%20프로그램]%20ADHD저학년아동%20모(母)의%20양육태도%20변화를%20위한%20집단체험학습%20프로그램%20[프로그램명%20지피지기][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6_.gif




§ 목 차 §

Ⅰ. 프로그램(program]) 목적?1

Ⅱ. 프로그램(program]) 目標(목표)?2
1. 문제제기
2. 프로그램(program]) 필요성
3. 프로그램(program]) 대상
4. 프로그램(program]) effect성 선행연구
5. 프로그램(program]) 검사도구

Ⅲ. 프로그램(program]) 실시 [ 세부내용 및 일정표 ]? 6

Ⅳ. 프로그램(program]) 예산?9
1. 프로그램(program]) 총 예산
2. 항목별 예산
3. 프로그램(program]) 일정표

Ⅴ. 프로그램(program]) 평가? 11
1. 프로그램(program]) 과정평가
2. 프로그램(program]) 성과평가
3. 사후관리

Ⅵ. 사업기대effect?12
Ⅶ. 담당자의 의견 ?13
Ⅷ. reference?13

Ⅸ. 부록?14
1. 부모 양육태도 검사지
2. 자기 유능감 검사 척도
3. 양육스트레스 검사척도
4. 양육 효능감 검사 척도

프로그램(program]) 명
知彼知己 [ 지피지기 ]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program])
보라색달팽이
작성자 이름을 넣으세요
Ⅰ. 프로그램(program]) 목적
? ADHD아동에 대한 특수성 이해를 기반을 둔 올바른 ADHD아동 양육태도 변화를 위해 ADHD저학년 아동 모(母)를 대상으로, 양육태도 개선 교육 및 아동과 그 모(母)간의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하여 정확한 ADHD인식→양육태도 변화를 촉진한다. 이러한 영향으로 ADHD아동들이 성장하면서 우울증, 불안, 낮은 자존감등의 정신건강상의 문제, 대인관계문제 그리고 품행장애, 비행, 범죄 같은 사회적 문제를 갖게 되는 경향이 높다(조수철, 1999; Taylor, Chadwick, Hepinstall & Danckaert, 1996). 특히 초기부터 스타트되는 모(母)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에게 전달되는 아동에 대한 이미지는 아동의 자아를 조각하는 가장 강력한 요인이므로 ADHD아동의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와 모(母)의 역할에 대한 낮은 자신감을 갖고 있는 ADHD모(母)들은 자녀에게 부정적 영향을 주리라 예상할 수 있다(이은희, 최태산, 서미정, 2000; 이인영, 이희자, 1995).
ADHD아동들은 이미 취학 당시부터 불필요한 존재로 낙인이 찍혀서 방치되어 왔다. 이런 特性(특성)들 때문에 부모를 비롯한 주변 성인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끊임없이 지적, 체벌, 통제를 당하며 또래들에게도 소외당하는 경향이 있다(Campbell, 1973, 1975). 때문에 아동들은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자존감이 낮은 경향이 있다. 따라서 그 놀라운 능력을 그 부모와 담당교사들은 아동의 상태를 인지하여 다른 학생들 앞에서 인정을 받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면 그들의 자존감을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는 example(사례) 가 많은 논문을 통해서 밝혀지고 있다(한겨례뉴스, 이철규, 2xxx.05.12,16:33:41). ADHD아동에 대한 배려와 그 부모의 양육태도는 자녀의 바람직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주요변수가 되며 부모와 자녀간의 인간관계와 상호작용 패턴에 영향을 주어 가정 밖에서의 사회적 능력에도 영향을 미친다(Mussen, 1979). 그리고 아동은 부모와의 대면 적 상호작용을 통해 또래와 성공적으로 사회적 기술을 배우고, 연습하고,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data(資料)★★★★★]



사회복지,프로그램,ADHD저학년아동,모,母,양육태도,변화를,위한,집단체험학습,프로그램,프로그램명,지피지기,평가우수자료,인문사회,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Ⅱ. 프로그램(program]) 目標(목표)
? 주로 학령기 아동의 약 5~20%에서 발생하는 ADHD(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접촉이 빈번한 ADHD저학년 아동 모(母)의 올바른 자녀양육태도 교육을 실시하여 차후 아동에게 동반되는 증상에 대한 대처능력을 기른다. 놀라운 것은 이 학생들은 전두엽의 기능이 단지 약할 뿐 언어, 수리를 담당한 예술적인 감각을 보여주는 우뇌가 특히 발달되어 창의성이 뛰어남을 알 수 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2000원][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자료★★★★★].hwp( 21 )


[사회복지 프로그램] ADHD저학년아동 모(母)의 양육태도 변화를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지피지기][2012년 평가우수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저학년 ADHD아동과 그 모(母)를 병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증진 및 자기 유능감을 증진시킨다.


1. 문제제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ADHD)아동들은 진단명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의집중 시간이 짧고 결과적으로 주의가 매우 분산되어 있으며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과잉적인…(생략(省略)) 활동양상과 충동성을 보인다.

다.

감상문,독후감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