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 감상문,독후감

본문 바로가기


감상문,독후감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6:21

본문




Download :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hwp




제대로 순종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창의적인 안목과 발상, 그리고 탁월한 성품을 소유한 리더를 원한다. 지금은 기독교 학교에 다니면서 조금씩 성품을 길러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아 이 책에서는 내가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성품들을 적어놓았다. 세상에는 아는 것이 힘이 되는 사회 대신에 일만 잘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사회가 존재한다. 정이는 나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의 현…(생략) 명한 지시를 즉시 기꺼이 수행하는 것이고, 방법은 1.즉시, 2.기쁘게, 3.조건 없이, 4.완전하게, 5.‘예’라고 대답함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3번과 5번을 잘하지 못한 것 같다.
내가 고쳐야 할 두 번째 성품은 순종이다. 하지만 이제 요약한 내용은 기억하기 쉬워 들은 내용을 제대로 들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언제는 바지에 튀어나온 실을 뜯어내려다 과학 관련 안내를 못 들었다. 내가 한 것이 진정한 순종이 아니라니, 부모님께 미안한 생각이 밀려왔다. 게다가 나에게 순종을 기쁘게 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었다. 지금 생각하면 당연히 기쁘게 순종할 것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하기도 했다.
레포트/감상서평





[감상문]%20[독후감상문]%20성품의%20리더가%20세상을%20바꾼다성품의%20리더가%20세상을%20바꾼다_hwp_01_.gif [감상문]%20[독후감상문]%20성품의%20리더가%20세상을%20바꾼다성품의%20리더가%20세상을%20바꾼다_hwp_02_.gif
순서
설명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의 독후감


세상은 성품의 리더에 의해 바뀐다고 했다. 개인적으로 나는 잘 참는다고 생각한다. 바로 5번 어려운 상황에서도 불평하지 않기이다. 이 책을 읽은후 오랜만에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hwp( 84 )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감상문,독후감상문,성품,리더,세상,바꾼다성품,리더,세상,바꾼다,감상서평,레포트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다. 단순히 잘 듣는 것으로 그쳤던 나에게 드디어 경청이라는 확립한 개념이 생겼다. 이런 습관을 반드시 고쳐야겠다. 리더들은 자신의 만족을 채우려는 욕구를 통제하며, 개인적인 유익을 포기하고 타인의 유익을 위해 자신의 시간과 소유물을 내줄 수 있어야 한다고 써있다아 나도 그런 사람이 되서 사람들을 위해 아낌없이 해주었으면 좋겠다. 그것 때문에 과학 수행평가에서 점수가 좋지 않았다. 나도 항상 불평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렇다면 이 사회에서는 어떤 리더를 원할까? 자기주도적인 정보처리 능력과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춘 사람을 원한다. 나는 하던 일은 최대한 많이 끝내려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아 그래서 경청을 하려 해도 3번을 하기는 약간 문제가 있다아 그러다 보니 하던 일에 집중해서 들어야 할 내용을 잊기도 했다. 그 중 내가 반드시 길러야 할 성품이 여러 개 있었다. 나도 그 부류 중 하나였다. 노력해도 여전히 지키지 못하는 것 중 하나이다.
내가 길러야 할 성품 중 하나는 경청이다. 나는 순종을 즉시 한 적이 없었다. 대부분 ‘이거 끝내고요’, ‘좀만 있다가요’, ‘잠시만요’ 등의 핑계를 대며 순종을 미루었다.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감상서평레포트 ,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 리더 세상 바꾼다성품 리더 세상 바꾼다




Download : [감상문] [독후감상문] 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성품의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대부분의 지시들은 다 그대로 했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후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다. 나는 나름대로 순종을 잘 한다고 생각했다. 정이는 자세히 듣고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고, 방법은 1.바른 자세로, 2.얼굴을 보며, 3.하던 모든 일을 놓고 상대방에게 집중하며, 4.상대방의 말에 반응하며, 5.상대의 말을 요약하며 듣는 것이다. 하지만 내 입에서는 저절로 불평이 나온다. 심지어 ‘언제는 영어책 읽으라고 매일같이 그러더니 이제는 영어책 읽지 말고 숙제하래······.’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내 또래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는데 갑자기 부모님에게 지시를 받아서 그것을 할 수 없게 되었다면, 누구나 그것을 싫어할 것이다.
내가 노력해야 할 세 번째 성품은 인내이다. 나에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그 성품이었다. 이 개념대로 잘 실천해야겠다. 사실 나에게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거부하고 부모님과 싸우기도 할 것이다.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최대한 안 좋은 상황에서 미소를 짓고, 내가 불리해도 웃으면서 넘기려고 노력한다. 내가 지금까지 이런 탁월한 성품의 리더가 되기 위해 한 것이 뭐가 있는가? 없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내 결점을 발견했다. 어떤 때는 그런 핑계를 대고 그 지시를 잊고 그냥 놀기도 했다. 처음에 읽었을 때 그냥 들으면 될 것을 왜 요약을 해야 되나 몰랐다. 그리고 5번은 해야 되는 줄도 몰랐다.

감상문,독후감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