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감상문,독후감

본문 바로가기



감상문,독후감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1:20

본문




Download :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_SLIDE_1_
‘KARA’ 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 대작전
-한류 아이돌 산업 시장analysis-
_SLIDE_2_
Contents

1. 한류아이돌 산업

2. SWOTanalysis

3. SCP analysis

4. 사례analysis

5.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1. 한류 아이돌 산업
(1) 한류의 definition

1990년 중반
중국(China)을 중심으로 처음 한국 드라마가 수출되기 처음
한류의 흐름 포착

2000년
아이돌 그룹인 H.O.T의 베이징 공연 열림
중국(China) 매체들에 의해 ‘한류’라는 용어사용
대한민국의 대중culture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culture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포괄

2004년
KBS의 `겨울연가`가 일본에 수출
배용준이 ‘욘사마’라 불리며 커다란 반향
_SLIDE_4_
1. 한류 아이돌 산업
참고자료

방송프로...

_SLIDE_1_
‘KARA’ 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 대작전
-한류 아이돌 산업 시장analysis-
_SLIDE_2_
Contents

1. 한류아이돌 산업

2. SWOTanalysis

3. SCP analysis

4. 사례analysis

5. 나아가야 할 방향
_SLIDE_3_
1. 한류 아이돌 산업
(1) 한류의 definition

1990년 중반
중국(China)을 중심으로 처음 한국 드라마가 수출되기 처음
한류의 흐름 포착

2000년
아이돌 그룹인 H.O.T의 베이징 공연 열림
중국(China) 매체들에 의해 ‘한류’라는 용어사용
대한민국의 대중culture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culture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포괄

2004년
KBS의 `겨울연가`가 일본에 수출
배용준이 ‘욘사마’라 불리며 커다란 반향
_SLIDE_4_
1. 한류 아이돌 산업
참고자료

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입 現況(현황)
출처: culture관광부(2005). 『2005 culture산업백서』
_SLIDE_5_
1. 한류 아이돌 산업
(1) 한류의 definition

한류의 지역별 분류

_SLIDE_6_
1. 한류 아이돌 산업
(2) 한류의 흐름

한국 엔터테인먼트 인기의 흐름 | 월간 닛케이 5월호

제 1차 한류 붐

제 2차 한류 붐
제 3차 한류 붐

_SLIDE_7_
1. 한류 아이돌 산업
(3) 한류 아이돌 산업의 중요성

젊은층
중장년층
여성
남성
엔터테인먼트 팬 구성도 | 월간 닛케이 5월호
종래의 한류 팬.
영화, 드라마를
좋아함
음악 아티스트의
라이브나
뮤직비디오를 좋아함
새로운 팬 층
_SLIDE_8_
1. 한류 아이돌 산업
(4) 한류 아이돌 現況(현황) | 남성그룹
公式(공식) 홈페이지 www.choshinsei.com
최신 앨범 자켓
초신성

_SLIDE_9_
1. 한류 아이돌 산업
(4) 한류 아이돌 現況(현황) | 여성그…(생략(省略)) 룹
카라 | `SPECIAL PREMIUM BOX FOR JAPAN`으로
오리콘 차트 7위 달성
티아라 | ‘초신성’과 함께 ‘TTL’
Collaboration Unit 결성
포미닛 | 5일 첫 데뷔 싱글 `MUZIK`을 발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패션 등이 차이 없음
R&B계열의 여성댄스그룹이 부족
활발한 진출 이유

카라
티아라
포미닛
_SLIDE_10_
2. SWOTanalysis

가수의 드라마 진출 가능성 높음
일본과 친숙한 스타 이미지戰略
아이돌 음반의 다용도 활용 가능
지속적인 효율 장담 못함
가수들 간의 차이점이 미미
일부 일부 스타로 집중된 한류 아이돌
한국 culture 확산
한국이미지에 대한 후광효율
한국culture콘텐츠에 대한 政府(정부) 지원
아시아 각국의 반(反)한류현상
한류열풍의 전반적인 약화
S
W
O
T
_SLIDE_11_
3. SCPanalysis

(1) Structure
STAR
국내
매니지먼트사
해외
매니지먼트사
_SLIDE_12_
Structure
_SLIDE_13_

3. SCPanalysis

(1) Structure | STAR
1) 독과점적 시장
스타는 culture상품의 흥행성공에 따라 탄생
흥행이 성공함 대중에게 친근하게 인식 인지도와 인기를 확보
충성도까지 확보하여 향후 활동 유지
인기스타의 대중적 호소력을
집중적으로 조성, 선전함으로써
상업적 이득을 얻고
경제적 후원 도모하기 위해
戰略적으로 스타를 활용
2) 높은 진입장벽
출처: 허행랑(1998), 스타덤 경로모델
스타시스템이라는 특성(特性)
스타의 탄생과정
_SLIDE_14_

3. SCPanalysis

(1) Structure | STAR
3) 제품 discrimination화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스타가 되려는 수많은 공급자
예비스타의 선발제도
culture상품의 흥행성공
스타 생산
과다한 양
적정량
검증
매우 희소한 양
스타로서 discrimination되는 다음과 같은 특성(特性)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아이돌산업 한류 한류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33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아이돌산업,한류분석,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아이돌산업,한류,한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감상문,독후감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