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 감상문,독후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감상문,독후감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10 22:3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hwp




술은 인류가 만든 가공 음료 중에서 가장 history가 오래된 것으로 술의 기원에 대해서는 지역마다 다른 신화의 형태로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즉 과일이나 곡류와 같은 당질 원료에서 야생의 미생물이 자연적으로 생육하여 알코올이 생성되었고, 이러한 발효산물을 우연한 기회에 사람들이 마신 결과 우리의 기호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이 술(liquor)에 대한 정이를 살펴보면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마시면 취하게 되는 음료의 총칭이라 합니다.
협심증은 관상동맥 경화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협심증상이 생길 때 작은 잔으로 한두 잔의 소주나 위스키 또는 브랜디 등을 마시면 일반적으로 2~3분내로 완화된다고 합니다.
영국 정부 산하의 한 의학연구소에 의하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사람들의 심혈관 질병 사망비율이 가장 낮고, 그다음으로는 미국인, 과일주를 가장 적게 마시는 핀란드 국민들의 심혈관 질병 사망비율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3) 술에는 영양분이 풍부하다.
또한 미국의 미시간대학의 연구결과로 음주한 사람의 혈압이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 술을 전혀 마시지 않은 사람, 적당히 음주한 사람의 혈압이 가장 낮았다고 합니다.
2. 본론
가. 술은 우리의 친구
적당한 술은 사람을 사귈 수 있게 하거나 놀라운 감동과 인생을 나누는 다리 역할을 하는 등 참으로 고마운 존재입니다.

순서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우리나라 미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1. 서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이 있는 곳이면 그 주위에 항상 술이 존재해 왔습니다.
하와이의 연구 결과로는 맥주를 적당히 (하루 1,500CC 이하) 마신 사람이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심장병 발병률이 훨씬 낮다고 합니다.
심장질환 예방을 위한 주류의 하루 허용량으로는 소주(증류주) 반병, 맥주 1L, 포도주 반병, 위스키 0.1L, 청주 300~400cc이고 술에 약한 사람이나 술에 강한 사람에 관계없이 주량의 한계는 동일하고 그 효율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2) 협심증을 완화시켜준다.
황주에는 당분, 텍스트린, 유기산, 다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20칵테일과%20술문화%20-%20우리나라%20미래의%20올바른%20술문화를%20위해서_hwp_01_.gif [사회과학]%20칵테일과%20술문화%20-%20우리나라%20미래의%20올바른%20술문화를%20위해서_hwp_02_.gif [사회과학]%20칵테일과%20술문화%20-%20우리나라%20미래의%20올바른%20술문화를%20위해서_hwp_03_.gif [사회과학]%20칵테일과%20술문화%20-%20우리나라%20미래의%20올바른%20술문화를%20위해서_hwp_04_.gif [사회과학]%20칵테일과%20술문화%20-%20우리나라%20미래의%20올바른%20술문화를%20위해서_hwp_05_.gif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
사회과학,칵테일과,술문화,우리나라,미래,올바른,술문화를,위해서,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 칵테일과 술문화 - 우리나라 미래의 올바른 술문화를 위해서.hwp( 39 )


다. 그 양은 0.5 ~ 1%로써 나라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나라의 주세법상으로는 알코올분 1도 이상의 음료를 술이라 일컫고 있습니다.
프랑스, 독일의 와인제조자들의 연구결과로는 와인을 적당히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병 발병률이 크게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처럼 사람과 밀접하게 자리매김한 술, 이 술로 인해 형성된 술문화 중 우리나라 현대의 술문화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혈액 속에는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비중리포단백질(LDL)과 오히려 동맥 경화를 방지해 주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비중리포단백질(HDL)이 있는데, 적당량의 술을 마 시게 되면 알코올이 혈중의 고비중리포단백질의 비중을 증가시켜,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방 해 주며,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고 혈류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1) 심장병을 예방해 준다.
술의 기원은 심산(深山)의 원숭이가 빚은 술이 곧잘 예화로 등장하는데, 나뭇가지가 갈라진 곳이나 바위가 움푹 팬 곳에 저장해 둔 과실이 우발적으로 발효한 것을 먹어본 결과 맛이 좋아 의식적으로 만들었을 것이라는 설입니다.
술의 종류와 비싸고 싼 것의 상관없이 그 어떤 술이든 심장질환 예방에 유익하며, 중요한 것은 술 속의 알코올 함유량으로서 적당량의 음주량이라 하겠습니다. 초기의 술은 주로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과실이나 꿀에서 만들어졌다고 추정되고 있고 세계 여러지역에서 각기 주변의 자연환경에 맞추어 독특한 술들을 다양하게 빚어 왔으며 이렇게 형성된 전통주들이 나라마다 특색 있는 술 문화로 정착, 발전되어 그 민족 나름대로의 멋과 맛을 이루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마운 술의 역할과 …(To be continued ) 기능을 정리(arrangement)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 후 점차적으로 이러한 발효 현상을 터득하고 자기가 원하는 술을 빚어서 마시게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취하게 만드는 요소는 술속의 에틸 알코올 때문이며 성분으로는 알코올 함량의 최저한도로써 다른 음료와 구별한다고 합니다.

감상문,독후감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