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용선시장의 present condition및결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 > 감상문,독후감

본문 바로가기



감상문,독후감

한국 용선시장의 present condition및결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2-24 12:38

본문




Download : [3000원] 한국 용선시장의 현황및문제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ppt





즉 선복의 확보 내지 공여행위로 說明(설명) 할 수 있다아

Ⅰ. 용선 계약의 종류
전세 내는 선복의 범위에 따라

- 일부 용선계약(partial charter): 선복의 일부를 전세 내는 것
- 전체용선계약(whole charter): 선복의 전부를 전세 내는 것

용선의 계약 방법에 따라

- 항해용선계약 (Voyage Charter or Trip Charter)
- 정기용선계약 (Time Charter)
- 나용선 계약 (Bareboat Charter)
1.선종별 분석
항해용선시장에서 유조선의 경우 건화물선에 비해 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
2. 화물별 분석
유조선: 전체 성약량 중 원유가 90.2%차지
건화물선: 전체 성약량 중 3대 건화물인 철광석, 석탄,
곡물이 각각 고른 비율을 유지
2. 화물별 분석
유조선: 전체 성약건수 중 원유 74.8% 차지
건화물선: 3대 건화물이 고른 비율로 전체 건화물 90%
이상 차지 선종별 분석에서 유조선과
건화물선이 보여준 것…(생략(省略)) 과 동일 양상
3. 선형별 분석
유조선: VLCC가 가장 많은 운송량 차지
건화물선: 케이프사이즈가 가장 많은 운송량 차지
3. 선형별 분석
유조선: 아프라막스가 가장 많은 성약건수 차지
건화물선: 파나막스가 가장 많은 성약건수 차지
4. 항로별 분석
원유와 3대 건화물
각 화물별 화물의 최대생산국과 소비국 사이의 항로가
전체 성약량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
4. 항로별 분석
철광석: 남미,유럽 항로 남미,극동항로가 전체의 1/3차지
석탄: 남아프리카,유럽항로가 가장 많은 비율차지
곡물: USG,극동항로와 USG,유럽항로가 가장 많은 비율차지
5. 화물운임 분석
선형별 항로별 운임분석에서
선형이 클수록 평균(average)운임이
감소.
운임지수BD는 2008년 5월
최고치 11,793포인트 기록
사상 최저치인 663까지
대대적인 폭락
용대선 체인현상과 맞물려
해운산업의 유동성위기 유발,
세계적인 선사들의 파산을 초래
6. 불황 및 타개
2008년 이후 5년간 해운산업
불황 지속
조선업계, 건설사, 태양광업계,
수조원 규모 계약취소
중견 해운사들이 불황에도
불구, 호실적 기록
(영업이익률100%)
발전5사, 조선업계와 유연탄
수송선박 용선계약 추진
1. 용선계약 절차 및 사례(instance)
계약
1. 용선계약 절차 및 사례(instance)
2. 선박의 과다 공급
현재 해운시장 세계경기 둔화 고유가 선박공급 과다
-10대 국적선사의 부채 비율
2008년 163% 2012년 498% 증가

2. 선박의 과다 공급
`컨테이너(HRCI)및 벌크(BDI)운임지수 추이`
`컨테이너 용선지수(HRCI) 추이`
2. 선박의 과다 공급
` BDI 지수 추이`
` BDI 지수 `
선박 운항 중단, 신조선 발주 취소 및 해운사의 파산 등이 확산되는 상황

다.

용선자란
선주(ship owner)로 부터 선박을 빌려 화물과 여객을 운송하는 자를 말한다.

용선이란
선주나 운송업자가 선박을 이용하는 자를 위하여 선박의 전부 또는 일부를
빌려 주어 이용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용선계약은 화물운송계약인 항해용선과 혼합계약인 정기용선 및 선박
임대차계약인 나용선 으로 분류된다된다.설명




한국,용선시장,문제점,용선,계약,종류,화물운송,기타,레포트
순서

레포트/기타
한국 용선시장의 present condition및결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1_.gif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2_.gif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3_.gif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4_.gif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5_.gif [3000원]%20한국%20용선시장의%20현황및문제점,용선%20계약의%20종류,화물운송_ppt_06_.gif
한국 용선시장의 현황및문제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 , 한국 용선시장의 현황및문제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기타레포트 , 한국 용선시장 문제점 용선 계약 종류 화물운송



한국 용선시장의 present condition및결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



Download : [3000원] 한국 용선시장의 현황및문제점,용선 계약의 종류,화물운송.ppt( 45 )



용선 계약이란
해상운송인(선주)이 항해의 전 기간 혹은 항해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 동안
선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하여 물품을 운송하기로 약정하고, 용선자
(charterer)가 그 보수로서 운임을 지급하기로 약정하는 계약을 말한다.

감상문,독후감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