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의 경영전략(戰略)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뚜레쥬르의 경영전략(戰略)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9:04

본문




Download : 뚜레쥬르의 경영전략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ppt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발효기술과 냉동반죽 기술 등 제빵과 관련된 뛰어난 제조기술과 유통 시스템 덕분이다. 목차
기업선정이유
회사紹介(소개)
마크紹介(소개)
연혁
경쟁력
업계現況
광고 전술
그룹 자회사 비교
탄생비화
기업선정이유
국민소득 증가, 맞벌이 증가로 인한 편의성 추구 경향, 식생활의 서구화
80년대 이후부터 베이커리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
쌀 소비량은 20여년만에 절반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회사紹介(소개)
뚜레쥬르는 CJ 베이커리 BU(business unit)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매장에서 100% 모든 빵을 직접 구워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차별화전술-3. 전산시스템
뚜레주르는 빵 만드는 기술 못지않게 뛰어난 전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제과점이라고 하면 왠지 전산시스템과는 거리가 멀 것처럼 느껴지지만 뚜레쥬르는 사업 초창기부터 전 매장에 전산 시스템을 도입,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점포운영에 나서고 있다
1977년 업계 최초로 통신망을 활용한 POS시스템을 도입 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1988년 역시 업계 처음으로 고객마일리지 카드제도를 실시 했다.
연혁紹介(소개)
?
?
?
?
업계現況
차별화전술 -1. 매일 그날 굽는 빵
뚜레쥬르는 불어로 매일매일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 네임속에 그날 구운 빵만 제공한다는 매장운영의 속성 이 그대로 드러나 있다
게다가 100%매장에서 직접구운 신선한 빵들이다.
CJ 베이커리 사업부는 매년 국내 제과업계중 최고의 신장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Download : 뚜레쥬르의 경영전략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ppt( 49 )


뚜레쥬르의 경영전략(戰略)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

뚜레쥬르,경영전략,향후,전망과,외식산업,전망,경영경제,레포트




뚜레쥬르의 경영전략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여느 업계와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의 입맛은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더 높은 서비스와 질을 원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미리 구워진 상태로 배송되는 빵은 단 하나도 없다.
쌀 소비량은 계속 줄고 빵을 즐기는 식생활 패턴은 더욱 굳어졌습니다.
또한 노동부의 인가를 받은 제빵 직종의 회사 내 직업 훈련원을 운영하여 기능인력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제빵관련 전문인력들을 각 가맹점에 공급해 주기도 한다.
베이커리 시장은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신규 진입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등 커피전문점도 커피와 곁들이는 베이커리 품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ERP,CRM시스템을 활용해 DB마케팅도 하고 있다

차별화전술-4. 제과점의 카페화
제과점으로 자리잡은 뚜레쥬르는 과감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동네 골목길에서 마
뚜레쥬르의 경영전략(戰略)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1_.gif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2_.gif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3_.gif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4_.gif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5_.gif %20경영전략%20및%20향후%20전망과%20외식산업의%20전망_ppt_06_.gif

순서
설명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2001년에는 국내처음으로 웹을 기반으로 한 포스 시스템인 웹포스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베이커리가 프랜차이즈형 베이커리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 뚜레쥬르의 경영전략 및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의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뚜레쥬르 경영전략 향후 전망과 외식산업 전망


레포트/경영경제






다.
‘해외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계속 발전중인 뚜레쥬르가 ?지금은 2위지만 언젠가는 1위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977년 11월 충북음성에 대규모 냉동반죽 공장을 준공하여 냉동반죽을 매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냉동반죽의 종류만도 100여가지가 넘는다. CJ의 세계적 수준인 원료,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최초로 모든 빵과 생크림 케익을 100% 구워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국내 베이커리 업계가 직면한 문제(신선도, 기술력, 기술자, 시스템)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으며, 전국에 퍼져있는 직영점 및 가맹점을 통…(To be continued ) 해 그 차별화된 경쟁력이 입증되었습니다.
차별화전술 - 2. 점포에서굽는빵
뚜레주르는 업체나 점포별로 모든 빵을 100%매장에서 직접 굽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이다.
고급 빵을 주로 다루는 베이커리 시장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동네빵집`으로 대표되던 베이커리 시장은 80년대 중반 대기업의 가세로 프랜차이즈형 베이커리가 급성장했습니다.
뚜레쥬르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이지만 프랜차이즈 제과점 빵은 신선하지 않을 것이라는 기존 프랜차이즈 제과점들과의 차별화를 분명히 했다.
공격적인 경영을 위해 해외 선점의 의미로 각나라에 현지화된 뚜레쥬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