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Task ]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방송통신대Task ]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8:03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4.hwp








Download : 유아교육과교수학습이론과매체200501공통4.hwp( 31 )



설명



방송통신/기타

200501공통4_hwp_01_.gif 200501공통4_hwp_02_.gif 200501공통4_hwp_03_.gif 200501공통4_hwp_04_.gif 200501공통4_hwp_05_.gif 200501공통4_hwp_06_.gif
Ⅰ. 서론, , Ⅱ. 본론, 1. 기록 작업이란?, 2. 실제 기록 사례, 1) 사실을 그대로 기술한 사례, 2) 추론기록의 예, 3.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 , Ⅲ.결론, <참고 자료>, , FileSize : 40K , [방송통신대과제]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기타방송통신 , 기록작업 추론기록 기록작업의교육적의미

순서


[방송통신대Task ] 유아교육 현장에서 기록작업의 교육적 의미

기록작업,추론기록,기록작업의교육적의미,기타,방송통신

Ⅰ. 서론, , Ⅱ. 본론, 1. 기록 작업이란?, 2. 실제 기록 사례(instance), 1) 사실을 그대로 기술한 사례(instance), 2) 추론기록의 예, 3.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 , Ⅲ.결론, <참고 자료(data)>, , 파일크기 : 40K


Ⅰ. 서론

Ⅱ. 본론
1. 기록 작업이란?
2. 실제 기록 事例
1) 사실을 그대로 기술한 事例
2) 추론기록의 예
3. 기록 작업의 교육적 의미

Ⅲ.conclusion
<참고 data(자료)>


교사가 관찰을 통해 찾고자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결정하고 나면 그 정보를 잘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야 한다. 관찰을 통해 얻은 유아의 발달과 학습과정을 사실적으로 기록할 것인지, 해석하여 기록할 것인지 등도 결정해야 한다. 이때 다양한 몇 가지 방법을 혼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중요한 것은 관찰의 정확성이다. 둘째, 횟수나 시간, 계산을 기록한다. 셋째, 추론이나 판단 혹은 반성적 사고를 기록한다. 이 세 가지 방법은 별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또한 아래의 에와 같이 기술과 계산, 그리고 추론과 판단을 혼용한 기록화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


다. 교사는 reaction(반응)적으로, 적극적으로, 교육과 연결된 활동으로 형식을 갖추어서 체계적으로 기록화 하여야 한다. 기록화의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 첫째, 사실…(To be continued ) 을 그대로 기술한다. 유아 평가에서 관찰 data(자료)를 기록화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반드시 유아의 행동, 활동 진행과정, 성취한 범위, 결과와 개선점 등이 기록되어야 한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