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컨셉 찻집 創業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카페컨셉 찻집 創業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12:00

본문




Download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hwp






3) 사업취지
학생들이 생각하는 힐링: “편한 곳에서 수다 떨며 쉬는 것.”

등산객의 주요 연령대가 생각하는 힐링: “치료를 하거나 건강한 것을 먹는 것.”

2012년은 말그대로 힐링 열풍이었지만 사람들이 저마다 생각하는 힐링의 개념은 다릅니다.

2) 업체위치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4-37번지

위치
경기도 정문 올라오는 길 학사기획 건물 1층

위치 선정이유
경기대 정문 올라오는 길에 있는 학사기획 건물은 정문이 시작되는 위치에 있어 광교산 입구로 향하는 등산객의 접근도 용이할뿐더러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을 포함, 점심 먹고 학교로…(생략(省略)) 향하는 학생 등 학생들의 접근도 비교적 용이해 본 위치에 입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H.I.M에서는 기존 카페의 딱딱한 의자와 테이블에 差別화를 시켜 빈백 쇼파등 가장 편안한 쇼파 형태의 의자를 제공하여 오로지 휴식이라는 취지에 집중할 것입니다. 카페컨셉 찻집

establishment business plan document
` 목차 `

1. 사업개요
1) 업체명
2) 업체위치
3) 사업취지
4) 사업비전과 목표(goal)

2. 差別화책략
1) 의자
2) 연계된 결재방법
3) 건강차
4) 책략적 혁신

3. 사업 현실constituent 석
1) 수요조사를 통한 사업의 현실성 조사
대학생 설문조사 결과
등산객 설문조사 결과
2)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현실성 분석

4. 벤치마킹 책략

5. 시장분석
1) 입지현재상황
2) 고객 분석
3) 성별/연령대별 유동인구 고객 활동 비율
4) 경쟁자 분석
5) 시advantage(장점) 유율 현재상황
- 예상 매출분석
- 월 평균 매출 비교
6) 향후 전망

6. 제품분석
1) 제품 개요
2) 제품 구성내용
- 기본 메뉴
- 계절 메뉴
3) 제품의 속성
- 일반차
- 스무디
- 든든한 메뉴
- 쥬스류
- 사이드 메뉴

7. 마케팅책략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타겟 시장
2) 타겟팅
3) ...

카페컨셉 찻집

establishment business plan document
` 목차 `

1. 사업개요
1) 업체명
2) 업체위치
3) 사업취지
4) 사업비전과 목표(goal)

2. 差別화책략
1) 의자
2) 연계된 결재방법
3) 건강차
4) 책략적 혁신

3. 사업 현실constituent 석
1) 수요조사를 통한 사업의 현실성 조사
대학생 설문조사 결과
등산객 설문조사 결과
2)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현실성 분석

4. 벤치마킹 책략

5. 시장분석
1) 입지현재상황
2) 고객 분석
3) 성별/연령대별 유동인구 고객 활동 비율
4) 경쟁자 분석
5) 시advantage(장점) 유율 현재상황
- 예상 매출분석
- 월 평균 매출 비교
6) 향후 전망

6. 제품분석
1) 제품 개요
2) 제품 구성내용
- 기본 메뉴
- 계절 메뉴
3) 제품의 속성
- 일반차
- 스무디
- 든든한 메뉴
- 쥬스류
- 사이드 메뉴

7. 마케팅책략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타겟 시장
2) 타겟팅
3) SWOT 책략
4) 마케팅믹스 4P 책략
5) 포지셔닝책략

8. 경영 계획
1) 오픈일정
2) 인원계획

9. 재무계획
-추정 손익계산서
-연도별 추정 손익계산서
-추정 손익분기점 계산
-순현가(NPV) 계산과 IRR분석
-초기자금조달계획
-예상소요자금
-손익분기점 분석
1. 사업개요

1) 업체명

H.I.M은 [Healing Inside Me]의 줄임말로써 한국말로 읽으면 ‘힘’입니다. H.I.M이라는 이름은 찻집을 찾은 모든 고객들이 저희 찻집에 방문하여 힐링을 통해 ‘힘’을 얻고 돌아갔으면 하는 취지에서 짓게 됐습니다. 반면에 등산객 고객은 맛과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메뉴에










카페컨셉 찻집 創業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1_.gif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2_.gif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3_.gif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4_.gif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5_.gif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_hwp_06_.gif

Download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hwp( 86 )


카페컨셉,찻집,창업,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순서




사업계획/기타


카페컨셉 찻집 創業 business plan document(사업계획서)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기타사업계획 , 카페컨셉 찻집 창업 사업계획서
설명

다. 최소 2시간인 공강시간에 막상 동아리 방과 과방이 있다고 하더라도 복학생이나 동아리에 속해 있지 않은 대다수의 학생들은 제대로 쉴만한 곳이 없습니다. 또 비록 커피는 팔지 않지만 대학생을 위한 메뉴를 따로 마련하여 맛과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학생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구체적인 목표(goal)를 대학생 고객 점유율을 60%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정했는데 이것은 다양한 요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젊은 고객들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켜야지만 저희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 =H.I.M

학생들이 늘상 하는 말은 “막상 학교 안에 쉴 곳이 없다.”라는 말입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는 학생들은 편안하게 쉬는 것이 힐링이며 건강을 위해 산에 오르는 등산객들에게는 건강한 것을 먹고 마시며 건강해짐을 느끼는 것이 바로 힐링입니다. 등산객의 경우 88% 이상이 건강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건강차 종류를 많이 제공하여 광교산 등산 예정에 항상 H.I.M의 건강차가 포함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4) 사업비전과 목표(goal)

저희 H.I.M의 비전은 대학생에게는 ‘휴식의 장소’, 등산객에게는 ‘건강을 챙기는 장소’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들이 원하는 휴식과 건강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사업의 취지로 삼았습니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