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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의 경영전략(戰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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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23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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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인 이유로 커피믹스가 사랑받았다면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는 카페 文化(문화)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처음 했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marketing 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카페베네의 경영전략(戰略) analysis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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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번화가의 골목마다 1주일에 한 곳 꼴로 생겨나고 있다 여기에 개인이 운영하는 로스터리 카페와 패스트푸드점과 베이커리 가게가 카페 이미지로 전향하고 있는 것을 보아 카페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대중에게 커피는 설탕 맛이 강한 음료로 인식되고 점점 인기를 끌기 처음 했다.




카페베네의 경영전술 분석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동기
2. 기업intro

Ⅱ. 상황분석

1. 커피 전문점 시장 現況
2. 자사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問題點 도출 및 해결대안

1. 스타marketing
2. 매장관리

Ⅳ. 결론



Ⅴ. 출처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동기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이다.
앞서 말했듯이 이미 포화상태인 프랜차이즈 카페 시장에서 카페베네가 급속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포지셔닝,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근거로 하여 브랜드의 marketing 전술, 성장 요인, 후발 주자로서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問題點과 해결대안을 모색토록 할 것이다. 이들의 주요 성장 요인은 무엇일까? 바로 고객이 커피 뿐 아니라 이미지를 소비했기 때문일것이다 사람들은 카페에서 커피는 물론, 분위기나 인테리어,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커피 브랜드까지 소비하는 것이다. 200원 짜리 자판기 커피부터 50g에 65만원을 호가하는 코피 루왁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지난 해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엔제리너스 등 상위 4개 커피전문점의 매출액은 약 5000억원에 이른다. 국내에 커피가 수입되던 초기에는 간편히 타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에서부터 출발하였다. 2008년 4월 1호점으로 처음 했지만, 2xxx년 12월 현재 420개의 매장을 보유한 국내 대형 커피 전문점으로 발돋움한 상태이다.
지난 해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엔제리너스 등 상위 4개 커피전문점의 매출액은 약 5000억원에 이른다. 이처럼 카페베네는 최고급 품질의 커피와 벨기에와플, 이탈리아 젤라또 등 커피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메뉴들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브런치 文化(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신 메뉴 개발에 매우 적극적인데 최근 소비자 수요에 걸 맞는 브런치 메뉴나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곡물 음료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정통유럽식 카페를 표방하며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삶의 여유를 찾으면서 선진커피文化(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계약을 체결하여 로열티를 받으며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공동으로 커피직영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marketing 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몇해 전 누리망 공간을 뜨겁게 달군 ‘된장녀 논쟁은 이 같은 이미지 소비를 바라보는 시선을 드러낸 것이었다. 국내에 커피가 수입되던 초기에는 간편히 타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에서부터 출발하였다.

2. 기업intro

(1) 회사intro

카페베네는 본사 부설 외식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 연구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공장은 물론, 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들은 전국 각 점포에 신선한 제품을 유통할 수 있게 한다. 이들의 주요 성장 요인은 무엇일까? 바로 고객이 커피 뿐 아니라 이미지를 소비했기 때문일것이다 사람들은 카페에서 커피는 물론, 분위기나 인테리어,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커피 브랜드까지 소비하는 것이다. 실용적인 이유로 커피믹스가 사랑받았다면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는 카페 文化(문화)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처음 했다.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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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순서



목차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동기
2. 기업intro

Ⅱ. 상황분석

1. 커피 전문점 시장 現況
2. 자사분석
3. 경쟁사 분석

Ⅲ. 問題點 도출 및 해결대안

1. 스타marketing
2. 매장관리

Ⅳ. 결론



Ⅴ.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브랜드 선정동기

대한민국은 커피공화국이다. 몇해 전 누리망 공간을 뜨겁게 달군 ‘된장녀’ 논쟁은 이 같은 이미지 소비를 바라보는 시선을 드러낸 것이었다. 200원 짜리 자판기 커피부터 50g에 65만원을 호가하는 코피 루왁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커피전문점의 매출액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때문에 대중에게 커피는 설탕 맛이 강한 음료로 인식되고 점점 인기를 끌기 처음 했다. …(투비컨티뉴드 ) 이러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작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도 불구 신생 브랜드 `카페베네`는 유독 눈에 띄는 고속 성장을 이뤄냈다.
이렇듯 커피 프랜차이즈 산업이 각광받으면서 커피 전문점 시장은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외국브랜드는 물론 할리스, 엔젤리너스와 같은 국내 토종 브랜드까지 곳곳에 점포들이 생겨나기 처음 한다. 커피전문점의 매출액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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