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소매 유통업 foundation(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present condition 및 속성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도소매 유통업 foundation(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present condition 및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23 17:18

본문




Download :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현황 및 특성.hwp




이러한 현상은 선진국일수록 더욱 뚜렷하

Download :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현황 및 특성.hwp( 45 )


순서
다.
1> 완전기능 도매상 - 전문도매상, 산업용품배급업자
2> 한정 기능 도매상 - 현금 무배달 도매상, 배달병행도매상, 직송도매상, 진열상품도매상, 생산자협동조합, 우편판매도매상

2) 대리상과 거간

이들은 취급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획득하지 않고 매우 제한된 서비스를 수행하는 이들로 주로 거래에 따른 수수료를 얻고자 하는 이들이다.
소매업은 상거래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5) 남성들의 마음 편한 쇼핑을 지원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6) 여성은 고급스런 쇼핑을 원한다는 점을 반영해야 한다.
3) 광고물의 게시effect는 고객의 시야 라인 내에 있을 때 효력이 있따
4) 고객의 본성에 맞게 매장을 개혁해야 한다.(도소매 유통업 foundation(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present condition 및 속성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1_.gif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2_.gif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3_.gif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4_.gif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5_.gif (도소매%20유통업%20창업)%20도-소매%20유통업의%20의의와%20현황%20및%20특성_hwp_06_.gif


(도소매 유통업 foundation(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present condition 및 속성

레포트/경영경제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현황 및 특성 ,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현황 및 특성경영경제레포트 , 도소매 유통업 창업 도 소매 유통업 의의와 특성

설명
도소매,유통업,창업,도,소매,유통업,의의와,특성,경영경제,레포트












(도소매 유통업 establishment )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現況 및 characteristic(특성)

목차

도소매 유통업 establishment 하기

Ⅰ. 도-소매유통업의 의의와 신유통업태의 등장

1. 도, 소매 유통업의 의의
1) 소매업의 의의와 유형
2) 도매업의 의의와 유형
2. 신유통업태의 의의
1) 할인점
2) 회원제 도매클럽
3) 양판점
4) 전문점
5) 슈퍼센터
6) 하이퍼마켓
7) 아울렛
8) 파워센터

Ⅱ. 밀레니엄 시대의 유통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1. 새로운 alteration(변화) 에의 요구
2. 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1) 신소비자의 등장
2) 신소비자의 배경요인
3. 도, 소매업의 alteration(변화)
1) 소매업의 alteration(변화)
2) 도매업의 alteration(변화)
4. 전반적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1) 세계 유통시장의 alteration(변화)
2) 국내 유통시장의 alteration(변화)

Ⅲ. 도, 소매업 現況과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도소매업 現況
2. 도소매업의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구조적 취약성
2) 중소유통업체의 상권위축 가속화
3) 유통環境(환경)의 전근대성
4...


(도소매 유통업 establishment )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와 現況 및 characteristic(특성)



목차

* 도소매 유통업 establishment 하기

Ⅰ. 도-소매유통업의 의의와 신유통업태의 등장

1. 도, 소매 유통업의 의의
1) 소매업의 의의와 유형
2) 도매업의 의의와 유형
2. 신유통업태의 의의
1) 할인점
2) 회원제 도매클럽
3) 양판점
4) 전문점
5) 슈퍼센터
6) 하이퍼마켓
7) 아울렛
8) 파워센터

Ⅱ. 밀레니엄 시대의 유통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1. 새로운 alteration(변화) 에의 요구
2. 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1) 신소비자의 등장
2) 신소비자의 배경요인
3. 도, 소매업의 alteration(변화)
1) 소매업의 alteration(변화)
2) 도매업의 alteration(변화)
4. 전반적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1) 세계 유통시장의 alteration(변화)
2) 국내 유통시장의 alteration(변화)

Ⅲ. 도, 소매업 現況과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도소매업 現況
2. 도소매업의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1) 구조적 취약성
2) 중소유통업체의 상권위축 가속화
3) 유통環境(환경)의 전근대성
4) 물류체계의 낙후
5) 규제과다 및 지원 미흡

Ⅳ. 도소매업 establishment 을 위한 기초사항

1. 상점 디자인과 진열
2. 매입의 관리
3. 자금의 관리
4. 구매자 쇼핑의 과학
1)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2) 고객의 동선을 이해하고 이를 매장설계 및 진열에 반영해야 한다. 도매업의 유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따

1) 중개도매상

이들은 독자적인 사업을 영위하며 취급상품에 대한 소유권을 보유한 상태에서 영업을 하는 도매상이다.

1) 서비스 양에 따른 분류
셀프서비스소매업, 한정된 서비스, 완전서비스

2) 취급제품계열에 따른 분류
전문점,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기타

3) 상대적 가격에 따른 분류
할인점, 염가판매소매상, 상품목록 전시점

4) 점포통제력에 따른 분류
연쇄점, 자유연쇄점, 소비자협동조합, 프랜차이즈점

한편, 최근 점포공간을 따로 갖지 않고 영업을 하는 무점포 소매상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이들에는 방문판매소매상, 전화소매상, 자동판매기소매상, 우편주문소매 ?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소호형 소매업 등이 있따

(2) 도매업의 의의와 유형

도매업은 재판매를 목적으로 하거나 사업용으로 사용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또는 기관의 집합으로 판매 및 촉진활동, 구매 및선별활동, 분할, 보관, 수송, 신용공여, 위험부담, 정보제공, 경영상담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8) 쇼핑은 기본적으로 체험하는 것이다.
도-소매 유통업 establishment 하기

I. 도, 소매유통업의 의의와 신유통업태의 등장

1. 도-소매 유통업의 의의

(1) 소매업의 의의와 유형

소매업은 개인적인 목적이나 비사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을 목적으로 최종소비자에게 상품이나 서…(drop) 비스를 판매하는데 관련된 모든 활동 및 기관의 집합으로 소유권 이전, 촉진, 금융, 위험부담, 주문, 물적 흐름, 대금결제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2. 신유통업태의 의의

최근에는 과거 전통적인 유통업태의 형태와는 매우 다른 새로운 형태의 업태들이 등장하여 유통시장을 주도해 가고 있는 양상이다.
7) 아이들의 쇼핑은 상품과 함께 노는 것이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