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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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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7-16 0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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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
설명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자료입니다. 트래킹(tracking)에서, 일반적으로 엠은 1000 유니트값을 갖고…(省略) 있으며, 그 타입의 정방형 크기가 1000개의 수직 조각으로 나눠져 있다는 말입니다. 앤(en)의 폭은 엠의 절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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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
1. 타이포그래피 입문 - 타이포그래피란?
타이포그래피란 물론 타입과 연관된 디자인을 일컫는 말이지만, 현대적 槪念의 타이포그래피는 이보다 훨씬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엠에 기초하기 때문에, 낱자마다 그 크기가 다른 것입니다. 엠을 수직 방향에서 규칙적으로 나눠 놓은 유니트는 트래킹이라 불리는 과정, 즉 자간을 넓히고 좁히는데 사용됩니다. 디자이너는 이 관계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그림 1).
비록, 같은 크기의 서체들이라 하더라도 이들은 x-높이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실제 타입 크기가 다르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x-높이가 높은 서체는, x-높이가 낮은 서체보다 더 큽니다(그림 2).
(2) 엠과 앤
엠(em)은 타입 크기 만큼의 정방형 면적을 말합니다. 말하자면, 이들 보다 훨씬 우위적 槪念이며 여러 매체들의 중심축으로서 이들을 통합 관장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1000 유니트는 1 엠(em)입니다. 즉 1 파이카는 12 포인트이며, 72 포인트는 1 인치입니다.
제Ⅲ장. 타이포그래피 구조와 시스템
1. 타이포그래피 측정(測定) 과 단위
타이포그래피에는 반드시 알아야 할 몇 가지 단위가 있습니다: 포인트(point), 파이카(pica), 엠(em), 앤(en) 그리고 유니트(unit).
(1) 포인트와 파이카
포인트(point)는 타입의 크기나 행간을 측정(測定) 하는데 사용되며, 파이카(pica)는 행의 폭을 측정(測定) 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용어들은 대문자 M과 N에서 비롯된 말이지요(그림 3).
(3) 유니트
유니트(unit)는 포인트나 파이카와는 달리 혼합된 치수 槪念이 아닙니다. 즉, 매체을 일컫는 용어가 아닌, 디자인의 한 장르를 말합니다.
타이포그래피는 포스터, 광고, 아이덴티티 디자인, 북 디자인, 편집 디자인, 신문 디자인, 홈페이지 디자인 등의 모든 시각 디자인 인쇄매체 및 전파매체들을 포용합니다. 즉, 타입이 10 포인트라면 엠은 10 평방 포인트이며, 24 포인트라면 엠의 면적은 24 평방 포인트입니다. 디자인에 관련되는 모든 요소: 이미지, 타입, 그래픽 요소, 색채, 레이아웃, 디자인 포맷 그리고 marketing 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에 관여되는 모든 행위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명실공히 `시각 디자인의 요체`입니다. 타이포그래피 , 타이포그래피경영경제레포트 ,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자료입니다. 6 파이카는 72 포인트인 1 인치(inch)에 해당합니다. 모든 낱자, 구두점, 기타 부호들은 각기 다른 `유니트 값`을 갖고 있으며, 또한 비록 같은 낱자라 하더라도 서체가 달라지면 그 유니트 값은 변하는 것이 당연합니다(가라몬드 E는 푸튜라 콘덴시드 E와 정방형 안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다르기 때문
2. 낱자와 단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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