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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2-09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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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방지 샴푸와 같은 프리미엄 샴푸시장은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탈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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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 Oriental(동양주의)-한국스러운 Originality(전통주의)-진정한 Beauty(아름다운)-건강한 Humanism(인본주의)-고객의 ” 이라...

댕기머리 marketing 事例(사례)연구

` 목차 `

1. 댕기머리 紹介

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

3. 댕기머리 SWOT 분석

4. 댕기머리 STP분석과 포지셔닝전술
(1) 기업비전
(2) 브랜드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와 목표(目標)시장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
2) 포지셔닝 (Positioning)

5. 댕기머리 marketing 믹스 4P전술
(1) Product (제품전술)
(2) Price (가격전술)
(3) Place (유통전술)
(4) Promotion (촉진전술)

6. 댕기머리 미래전술 제안

7. 결론

1. 댕기머리 紹介

국내 한방샴푸 계의 원조 격인 댕기머리의 두리화장품은 1998년 설립 되어 현재까지 14년의 짧은 歷史(역사)를 가진 신생 중소기업이다. 회사 규모가 커지고 생산량이 급증하면 어느 제조업체든 ‘생산 자동화’를 도입한다.
신생 기업으로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한방샴푸의 유통에 난항을 겪게 된 이대표와 사원들은 동네 미용실로 찾아가 매일 청소를 자청하고 또 미용실을 …(생략) 방문한 손님들의 머리를 직접 감겨주며 미용실 원장님들과 손님들 사이에서 ‘감고 나면 아주 개운하다’라는 입 소문을 탔다.

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

두리화장품 웹사이트에 의하면 국내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8000억 원대이다. “ Oriental(동양주의)-한국스러운 Originality(전통주의)-진정한 Beauty(아름다운)-건강한 Humanism(인본주의)-고객의 ”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기업의 가치를 바탕으로 성장한 두리화장품은 2002년 단 8명의 직원에서 2012년이 현재 약 220~230명의 직원을 거느리며 서울에 본사를 충남 금산에 공장을 두고 있따

두리화장품의 CEO인 이병수대표는 한약 포장재를 만드는 엔지니어로서 요양원에 물건을 납품하던 중 머리가 휑한 노인들을 보고 앞으로 탈모 방지 분야가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살 것을 예견했다.
이대표의 인간중심 경영철학은 대중매체를 통해 여러 order (차례) 紹介가 되었을 정도로 그 고집과 정도(正道)를 높이 살만 하다. 한 두 명의 경력직을 제외한 모든 공장의 직원들이 금산, 대전 등의 지역 주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직원의 자녀들이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에 진학 할 때마다 따로 장학금을 주는 등 직원들의 복지에도 크게 신경을 쓰고 있었다. 이로 인해 제품의 자신감을 얻은 두리화장품은 이후 트럭에 샴푸를 싣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미용실을 중심으로 1대1 방판 홍보에 나섰다. 그 후 `동의보감`을 독학하고 탈모 방지에 좋다는 구절초 등 갖가지 약초를 구해 약탕기에 직접 끓이는 등의 실험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며 보완해 나갔다. 회사 이름이 알려지면서 투자ㆍ기업공개(IPO) 제의와 인수ㆍ합병(M&A) 제안도 받고 있따 그러나 이런 모든 일에 대해 이 대표는 `직원들 이익에 부합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한방샴푸,댕기머리,제품분석과,댕기머리,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댕기머리,미래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댕기머리 marketing 事例(사례)연구

` 목차 `

1. 댕기머리 紹介

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

3. 댕기머리 SWOT 분석

4. 댕기머리 STP분석과 포지셔닝전술
(1) 기업비전
(2) 브랜드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와 목표(目標)시장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
2) 포지셔닝 (Positioning)

5. 댕기머리 marketing 믹스 4P전술
(1) Product (제품전술)
(2) Price (가격전술)
(3) Place (유통전술)
(4) Promotion (촉진전술)

6. 댕기머리 미래전술 제안

7. 결론

1. 댕기머리 紹介

국내 한방샴푸 계의 원조 격인 댕기머리의 두리화장품은 1998년 설립 되어 현재까지 14년의 짧은 歷史(역사)를 가진 신생 중소기업이다. 이렇게 개발된 제품을 이대표는 주요 화장품계 대기업을 찾아 다니며 제품을 홍보했지만, 한방관련 제품이 낯설었던 당시에는 한방샴푸의 수익성을 보장 할 수 없었고 이로 인해 번번히 고배를 마셨다. 많은 회사가 인력 감축과 구조조정, 자동화를 부르짖는 시대에 `거꾸로 가면서 성과를 내는` 회사라고 부를 만하다. ‘써보니 좋더라’라는 경험 marketing 은 2006년 ‘입소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을 가져왔다. 특히 한약재라는 높은 가격의 원재료는 제품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인건비 절감을 통해 전체 생산비를 줄일 수 있따 그러나 두리화장품은 충청남도 상위 5위 안에 드는 거대 물류센터를 가진 회사임에도 설립 후부터 지금까지 수동라인을 유지하고 있따 ‘자식들까지 다니고 싶어하는 회사를 만드는 게 꿈’이라고 말하는 이대표의 두리화장품에는 실제로 ‘2세 직원’이 3명 근무하고 있따
충청남도 금산에 위치한 공장을 방문하여 가졌던 직원들과의 대화에서도 이대표의 인간중심 경영철학의 실천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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