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경영전략(strategy)과 서비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strategy)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strategy)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롯데시네마 경영전략(strategy)과 서비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strateg…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03 22:45

본문




Download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docx




특히 이러한 증가에 가장 큰 부분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앞서 언급한 주요3사이다. 두 번째로 롯데시네마의 경우 현재 96개(2013년 기준, 29%)로 세 자리 수에 근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지난 2년간의 증가세가 눈에 띄는데, 2xxx년 68개에서



Download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docx( 66 )






설명
롯데시네마 경영전략(strategy)과 서비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strategy)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strategy)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1_.gif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2_.gif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3_.gif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4_.gif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5_.gif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_docx_06_.gif
롯데시네마,경영전략과,서비마케팅전략,롯데시네마,현재전략,문제점과,새로운,대안전략제안,레포트,메가박스,CGV와,비교,경영경제,레포트

다.

롯데시네마 경영전략(strategy)과 서비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strategy)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strategy)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롯데시네마 현재전략 문제점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 메가박스 CGV와 비교



순서


롯데시네마 서비스strategy 분석

` 목차 `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1) 국내 영화관산업 실태
(2) 국내 영화관 산업의 환경 변화
(3) 국내 영화관 산업의 5 Force Model 분석

3.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및 주요 경쟁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 기업비전 및 목표(目標).
(2) 주요 경쟁사와 비교분석
(3) 가치사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의 가치사슬strategy
-구매strategy(Good)
-마케팅strategy(Good)
-상영strategy(Normal)
-판매strategy(Normal)
-상영strategy(Bad)
-고객서비스 strategy(Normal)
2)CGV의 가치사슬strategy
-구매strategy
-마케팅strategy
-판매strategy
-상영strategy
-고객서비스 strategy
3) 메가박스의 가치사슬strategy
-구매strategy
-마케팅strategy
-판매strategy
-상영strategy
-고객서비스strategy
4) strategy 캔버스
5) 3사 포지셔닝맵
6) 현재 strategy적 이슈
-각 3사들의 공통strategy
-각 3사들의 개별strategy
(4) 롯데시네마 SWOT 분석
1)강점(Strengh)
2)약점(Weak)
3)기회(Opportunnity)
4)위협(Threat)
(5) 롯데시네마 현재strategy의 問題點분석

4. 롯데시네마 새로운strategy 제안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이유
대체 휴일제 도입, 가계 소득 증가 등의 여러 가지 외부 환경의 변화들로 인해 수년 전부터 여가의 중요성과 그 수요가 증가하여 여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2xxx년 159,792,246명에서 약22% 증가한2012년에는 194,882,160명의 관객이 영화관을 찾았으며 다음해에는 전년대비 9.5%가 증가, 213,349,444명으로 2억명이 넘는 관객들이 영화관을 이용하였다. 그에 따라영화관 산업 또한 많은 성장을 해왔으며, 그 선두주자는 CGV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는 영화관 산업에서의 주요 3사간의 경쟁구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현재 2위 기업인 롯데시네마의1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strategy 수립에 더 큰 흥미를 가지게 되어롯데시네마를 기업 …(생략) 분석 대상으로 선정 하게 되었다. 이중 대부분이 멀티플렉스관이며,멀티플렉스영화관의 스크린 수와 수용관객수의 증가분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그 전에 영화관 산업 전체의 실태을 紹介(소개)하자면, 한국영화의 발전(1000만 관객 영화의 등장과 해외 진출 등)과 발맞추어 국내 영화관 산업 역시 성장세에 있으며주요3사의 매출과 그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전체 관객 수 역시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xxx년 1,236,298,795,200원에서 2012년 1,455,129,646,025원으로 22%가증가하였고 2013년에는 1,551,337,950,721원을 기록, 전년대비 9.5%의 증가를 보였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여가활동들 중 하나로 영화 관람을 꼽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순수 영화관 매출액 (기타 매점수익과 임대료 수익들을 제외한 순수 관객수입).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의 증가는 국내 영화관 산업의 인프라 규모 확대로 이어졌다. 업계1위인 CGV의 경우 현재 116개의 영화관을 보유, 2013년 기준 전체 영화관 수의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일하게 100개가 넘는 영화관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 영화관 수는 2xxx년 292개에서 2012년엔 314개로 7.53%, 2013년에는 333개로 전년대비 6.05%가 증가하며 영화관 수에서만 최근 3년간 5%이상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2. 시장환경분석

(1)국내 영화관산업 실태
현재 국내의 영화관 산업은 주요 3사인 CGV, 롯데시네마, 그리고 메가박스가 주도하고 있다. 그리고, 롯데시네마와메가박스가CGV의 뒤를 이어 각각 현재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