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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항공 기업분석과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분석및 한계점연구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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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3-14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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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전했다.
싱가포르항공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은 쾌적한 여행을 위한
필수 요소 2가지인 기내경험과 정시 운항성 모두에서 높은 점수
를 얻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
하기 위해 혁신적인 변화와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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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_SLIDE_2_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2. 싱가포르항공 서비스 혁신전략(strategy)
(1) 위기극복instance(사례)
(2) 유형 서비스전략(strategy)
(3) 무형 서비스전략(strategy)

3. 싱가포르항공 서비스분석과 한계점
(1) 서비스 혁신의 효능
(2) 핵심 혁신전략(strategy)
(3) 한계점

4. 결론
INDEX
_SLIDE_3_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_SLIDE_4_
싱가포르 항공,
‘세계 항공사 톱20’서 1위 선정
NEWSWIRE
Date today 13/05/07
미국의 경제 전문 온 라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세계 20개 톱 항공사의 ‘기내 경험’(in-flight experience)과
‘정시 운항성’(on-time performance)을 평가한 결과,
싱가포르항공이 기내 경험 항목에서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만점에 가까운 98점, 정시 운항 항목에서 74점을 받아
종합 1위에 올랐다.
` 보도자료 전문 통신사 뉴스 와이어 2013. 05. 07 기사 발췌 `
싱가포르 항공 서비스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평가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_SLIDE_5_
기내 경험 (In-flight experience)
항공 서비스 평가에 있어 가장 객관적인 항목
정시 운항성 (On-time performance)
Who is the Singapor Airline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_SLIDE_6_
국가
업종
설립
본사
허브공항
동맹체
회사 슬로건
네트워크 범위

싱가포르
항공업
1947년 Malayan Airway로 설립
싱가포르
싱가포르 창이(changi) 국제공…(省略) 항
스타 얼라이언스
A Great way to go
아메리카, 유럽, 남서태평양, 동아시아, 서아시아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_SLIDE_7_
History of SIA
1947년 Malayan Airways로 출발
1966년 Malaysia-Singapore Airlines로 통합운영
1968년 프랑스 Pierre Balman 이 현 승무원 유니폼(싱가포르 걸) 제작
1972년 Singapore Airline으로 단독 분리 현 싱가포르 항공의 시발점
1972년 세계 최초로 이코노미 클래스에 음료, Headset 제공
1980년 A300 Super bus, B747-300 Big Top, B757, A310-200운항개시
1981년 세계 최초로 747-400 Mega top 태평양 운항
1990년 기내 오락 호로그램 Kris World 도입
1998년 세계 최초로 9개국 요리 명장을 초빙하여 새로운 기내식 메뉴 개발
2000년 세계 최초로 Airbus사로부터 가장 큰 기종의 A380 구입
2000년 항공 동맹체 Star Alliance 가입
2004년 세계 최초의 최장거리 논스톱운항(싱가포르-LA) 개시
2007년 세계 최초로 거대기종인 A380 운항개시(싱가포르-시드니)
2007년 항공사 창립 60주년
2008년 First Class 보다 업그레이드된 Suites Class를 업계최초로 도입
2xxx년 싱가포르 창이 공항 ~ 바르셀로나 공항 ~ 상파울루 구아룰류스 공항 노선 실시로 최초로 남아메리카에 취항
2013년 현재 세계 32개국 68개 도시 운항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진실의 순간
(Moment of Truth)
_SLIDE_8_
1. 싱가포르항공 기업소개
Singapore Airline in the world
항공사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조선일보 2xxx
-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 퍼시픽’에서 17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로 기록
- 미국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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