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6:50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hwp




처음에는 바글바글 모여 있는 개미를 징그러워하는 듯 했으나 금방 개미에게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어느 곳에나 가면 볼 수 있다아 특히 요즘과 같이 점점 더워져 가는 여름 날씨면 어딜 가나 개미를 볼 수 있는데, 큰 개미부터 작은 개미까지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는 적합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어느 곳에나 가면 볼 수 있다아 특히 요즘과 같이 점점 더워져 가는 여름 날씨면 어딜 가나 개미를 볼 수 있는데, 큰 개미부터 작은 개미까지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에는 적합하다.
② 안전교육 - 『곤충을 만질 때는 조심해야 해요.』
활동방법
- 곤충을 만질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과 곤충에 물리게 되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
하여야 하는지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기대하는 것은 아이들이 개미의 생활과 종류, 습성, 먹이 등에 대해 이해하고 개미 뿐 아니라 여러 가지 곤충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개미도 우리들과 같이 맡은 일이 있으며 그 일을 열심히 하는 곤충이라는 것과 개미의 생활모습에서 협동심과 부지런함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서‘개미’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고, 개미를 관찰해보면서 아이들이 개미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탐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모습을 보고서‘개미’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고, 개미를 관찰해보면서 아이들이 개미에 대해 관심을 갖고...

[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의 보육목표
2. 기본생활습관, 안전교육 활동
3. 각 영역별 활동 계획
Ⅲ. 결 론
Ⅳ. 출처

Ⅰ. 서 론
‘개미’는 유아들이 흔히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곤충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바글바글 모여 있는 개미를 징그러워하는 듯 했으나 금방 개미에게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았다. 가까운 놀이터나 공원으로 나가보면 개미와 개미집 주위에 옹기종기 앉아 구경하는 유아들을 종종 보곤 한다.
- 곤충들이 있음으로 인해 우리에게 이로운 점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며 곤충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도록 한다.

3. 각 영역별 활동 계획
(1) 이야기 나누기
개미를 보았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개미’하면 떠오르는 낱말 나열하기
‘개미’주제망 만들기
‘개미’유목화
개미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개미들의 생활
(2) 언어영역
개미 책 만들기
개미의 방을 찾아요.
곤충이름 짝짓기
소곤소곤 개미 목소리로 귓속말을 전해요.
‘개미’ 연상단어 탑 쌓기
개미의 생김새와 구조
내가 만약 개미가 된다면
(3) 게임/실외활동영역
개미집 들어 가보기(개미집 터널 통과하기)
개미 먹이 나르기
개미 빨리 잡기(개미모형)
여러 가지 개미를 찾아요!
개미집 찾기
개미 길 찾아다니기
(4) 과학(탐색)/요리영역
땅 속의 개미집 관찰하기
커다란 통나무 위의 개미 만들기(롤 케이크, 땅콩버터, 건포도 등)
개미가 좋아하는 먹이는
개미의 성장과정
개미를 키우며 관찰 해봐요.
(5) 동화/동시영역
‘개미와 베짱이’
‘개미들의 소풍’
‘꼼실




사회과학,보육과정,개미를,주제로,프로젝트,접근법,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hwp( 33 )



[사회과학][보육과정]%20개미를%20주제로%20프로젝트%20접근법_hwp_01_.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개미를%20주제로%20프로젝트%20접근법_hwp_02_.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개미를%20주제로%20프로젝트%20접근법_hwp_03_.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개미를%20주제로%20프로젝트%20접근법_hwp_04_.gif

다. 가까운 놀이터나 공원으로 나가보면 개미와 개미집 주위에 옹기종기 앉아 구경하는 유아들을 종종 보곤 한다.

2. 기본생활습관, 안전교육 활동
① 기본생활습관 -『곤충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겨요.』
활동방법
- 곤충을 함부로 막 잡아서 죽이거나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유아들에게 알려준다.
[보육과정]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의 보육목표
2. 기본생활습관, 안전교육 활동
3. 각 영역별 활동 계획
Ⅲ. 결 론
Ⅳ. 출처

Ⅰ. 서 론
‘개미’는 유아들이 흔히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곤충이기도 하다.

Ⅱ. 본 론
1. 개미를 주제로 프로젝트 접근법의 보육목표
☞‘개미’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통하여 개미에 대한 학습을 하기 보다는 아이들이 개미를 직접 관찰하고 만져보고 느껴보는 직접 경험을 하게끔 하여 작은…(省略) 생물도 소중하게 여기고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개미를 좀 더 친근하게 여기고 개미가 우리들과 가깝게 있다는 것을 알고 개미를 통해 협동심과 부지런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그리고 다양한 개미의 종류부터 처음 하여 개미가 되기까지의 성장과정과, 개미의 생김새, 구조, 개미의 생활 등에 대해 알아보면서 개미라는 곤충을 이해하고 여러 활동을 통해 개미를 접해봄으로써 개미도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개미의 부지런함과 협동심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