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경영,시장,事例,swot > 솔루션,연습문제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연습문제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경영,시장,事例,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7:36

본문




Download :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pptx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경영,시장,事例,swot
_SLIDE_1_
댕기머리 샴푸 마케팅 전술

_SLIDE_2_
댕기머리 introduce

A. 브랜드 introduce
B. 탈모시장 및 한방샴푸 시장

II. 댕기머리 STP 전력

A. Segmentation
B. Targeting
C. Positioning

III. 댕기머리 전술 도출

A. 댕기머리 강점, 약점 분석
B. 댕기머리 전술 도출

IV. Q & A
_SLIDE_3_
Ⅰ. 브랜드 introduce
댕기머리 introduce
회사이름 : 두리 화장품
산업구분 : 생활용품산업 (샴푸 및 화장품)
기업비전 :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기업목표(goal) : Health & Beauty
기업가치 : Originality, Beauty, Human
대표제품 : 댕기머리

_SLIDE_4_
Ⅰ. 탈모시장
국내 탈모인구 시장
여...

_SLIDE_1_
댕기머리 샴푸 마케팅 전술

_SLIDE_2_
댕기머리 introduce

A. 브랜드 introduce
B. 탈모시장 및 한방샴푸 시장

II. 댕기머리 STP 전력

A. Segmentation
B. Targeting
C. Positioning

III. 댕기머리 전술 도출

A. 댕기머리 강점, 약점 분석
B. 댕기머리 전술 도출

IV. Q & A
_SLIDE_3_
Ⅰ. 브랜드 introduce
댕기머리 introduce
회사이름 : 두리 화장품
산업구분 : 생활용품산업 (샴푸 및 화장품)
기업비전 :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기업목표(goal) : Health & Beauty
기업가치 : Originality, Beauty, Human
대표제품 : 댕기머리

_SLIDE_4_
Ⅰ. 탈모시장
국내 탈모인구 시장
여성탈모 환자의 증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탈모용품 시장의 증대
_SLIDE_5_
Ⅰ. 한방샴푸 시장 경쟁사 분석
아모레 퍼시픽 = ‘려’
LG 생활건강 - 리엔
애경 - 에스따르
_SLIDE_6_
Ⅰ. 한방샴푸 시장 1위 ‘려’

_SLIDE_7_

STRENGTH

고품질
한방샴푸의 선두주자
가격차별화
범주화에 따른 유인효능
브랜드 네임 밸류 형성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중소기업제품
낮은 인지도와 세련되지 못한 디자인
소량 생산 및 경쟁사에 비해 비싼 제품
강한 한방냄새
탈모 없는 고객에 어필 못함
대기업에 비해 부족한 유통경로
OPPORTUNITY

탈모인구 증가
20대 30대 탈모인구 증가
프리미엄 샴푸시장 성장
해외수요 증가
THREAT

대기업들의 한방샴푸시장 진입
한방샴푸 의학적 효능 논쟁
한방기능성 제품시장의 포화
시장점유율 추락
Ⅰ. SW…(skip) OT 분석
_SLIDE_8_
II. 댕기머리 STP 전술
중년 남성
기존의 탈모시장의 타겟

(2) 2030 여성층
여성의 탈모질환 실 진료환자 49% 증가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2030 여성의 탈모제품 구매건수 증가
과도한 업무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불균형

(3) 산후 탈모여성
출산 후 빠진 머리가 다시 자라나지 않는 경우
Market Segmentation
_SLIDE_9_
Targeting 인구통계학적 변수
II. 댕기머리 STP 전술
성별
남성탈모
Cause : 유전, 잘못된 생활 습관(과음, 흡연), 생활리듬의 불균형(과로, 수면부족), 두피에 직접적인 자극(퍼머, 염색, 드라이 등), 자외선 노출, 장시간 모자 착용
특징 : 여성 탈모에 비해 눈에 잘 띔. 현재 탈모시장의 큰 부분 차지

여성탈모
Cause : 유전,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일반적인 Cause ), 폐경,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 잦은 헤어스타일링을 통한 두피손상,
출산에 따른 호르몬의 변화(산후탈모)
특징 : 최근에 탈모시장의 새로운 고객으로 급부상함. 앞으로 탈모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

_SLIDE_10_
Targeting 인구통계학적 변수
II. 댕기머리 STP 전술
(2) 연령층
10대
입시에 따른 학업 스트레스의 증가에 따라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층

20~30대
업무 스트레스의 증가와 잦은 헤어스타일링 등을 통해 탈모가 진행되며, 유전
적인 特性(특성)이나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불균형의 결과로 탈모증상이 나타나는


40대 이상
20~30대 부터 지속된 스트레스의 증가와 함께 탈모환자임이 멀리서도 눈에
띄기 때문에 심리적 고민이 많은 층
_SLIDE_11_
Targeting 행동 분석적 변수
II. 댕기머리 STP 전술
- 사용 상황에 따른 세분화
손상모발
잦은 헤어 스타일링을 통해 모발에 직접 손상을 주거나 샴푸나 린스 후 충분히 헹구지 않아 모발에 잔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경영,시장,事例,swot



순서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1_.gif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2_.gif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3_.gif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4_.gif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5_.gif ,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_pptx_06_.gif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pptx( 22 )


설명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 ,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경영 시장 사례 swot

레포트/경영경제

다.

솔루션,연습문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