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marketing 사례(instance)분석 > 유료레포트링크

본문 바로가기


유료레포트링크

스타벅스 marketing 사례(instance)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21:22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ppt





그렇다면?
커피숍에 가자
SWOT 분석
환경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약점
기회
위협
1. 소비자의 높은 신뢰와 만족
2. 우수한 인사관리
3.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체제
4. 브랜드 파워
5. 오감마케팅
1. 낮은 진입 장벽
2. 다수의 경쟁자와 대체재
3. 커피시장의 성장세 둔화
4. 원재료의 공급 불안
가격 변동 위험
1. 공격적인 해외 진출
2. 커피 품질에 대한 욕구 증가
3. 고급 커피 시장의 성장 가능성
(특히 아시아 시장)
4. 새로운 수익 분야 개발
1.직영 체제에 의한 거대 자본
2.외국문화에 대한 거부감
3.커피문화에 대한 차이
4.과도한 확장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위험
기술 / 환경분석
기존 커피와 다른 고급커피로 승부
테이크아웃 커피
높은 …(drop) 브랜드 인지도
파트너 쉽
환경분석
SEGMENTATION
세분화 변수로 인구통계학,심리적,행태적,지리적 변수를 고려하였으며, 변수별 측정(measurement)가능성, 규모,
집단간의 차이를 설명(說明)할 수 설명(說明)력을 기준으로 평가하였음
측정(measurement)가능성, 규모, 집단간의 차이를 가장 잘 나타내는데 효과적인 인구통계학적 변수(성별,연령,직업)
을 기준변수로 선정하였음
기준변수 선정
인구통계적 변수
심리적 변수
행태적 변수
지리적 변수
세분화 변수
구체적 변수
기준변수 장/단점 분석
측정(measurement)가능성
규 모
집단간의 차이 설명(說明)
성별, 연령, 직업
Life Style, 사회계층
추구하는 편익,사용량
지역,인구밀도,
도시의 크기
규 모
규 모
규 모
규 모
규 모
규 모
규 모
규 모
S.T.P 분석
매력도
평가요인
13~18
19~24
25~35
35이상








세분시장요인
경쟁요인
(자사 적합도)
외부요인
세분시장
매력도(종합)
S.T.P 분석
TARGETING
세분시장의 매력도 평가결과 25~35세대가 가장 매력있는 표적고객집단으로 평가되었으며, 그 중 여성 고객, 특히 여성고객집단에서는 직장여성의 매력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잔이 갖게 하는 `자랑스러움`
MARKETING MIX
PRODUCT
브랜드 전술
최고의 품질을 찾는 고상한 사람
1
커피의 구매가 아닌 스타벅스 문화의 구매
4
자랑스러움
3
뉴욕 스타일의 여피족
2
MARKETING MIX
PRODUCT
브루드 커피(Brewed Coffee)
카페 라떼(Cafe Latte)
카푸치노(Cappuccino)
프라푸치노(Frappuccino)
제품
MARKETING MIX

Download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ppt( 70 )








스타벅스 marketing 사례(instance)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순서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다.
인지도 / 특유성
세련성 / 고급성
에스프레소 티폿
로즈버드
커피빈
스위트빈스
파스쿠치
스타벅스
S.T.P 분석
POSITIONING
‘스타벅스를 마시는 사람은 특별하다.
스타벅스 marketing 사례(instance)분석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1_.gif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2_.gif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3_.gif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4_.gif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5_.gif %20마케팅사례분석_ppt_06_.gif


스타벅스,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STARBUCKS의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
우리는 문화를 판다
선정이유
환경분석
STP 분석
MARKETING MIX
오감 마케팅
향후 기업전술
AZENDA
01
02
03
04
05
06
COMPANY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
국내 매출現況
환경분석
현재 고급커피시장 점유율 30% 차지
COMPETITOR
COFFEE BEAN
HOLLYS COFFEE
기존의 지역 기반 소규모 커피 전문점, 고급 레스토랑, P&G, NESTLE 등과 같은 대규모 유통망 보유업체
POTENTIAL COMPETITOR
환경분석
CUSTOMER
성장성
TIME
TIME
PROFIT
SALES AND PROFITS
LOSES-
INVESTMENT
PRODUCT DEVLOPMENT
INTRODUCTION
GROWTH
MATURITY
DECLINE
현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환경분석
CUSTOMER
소비자의 NEEDS
보다 좋은 커피를 보다 좋은 분위기에서 커피의 신비로움과 로맨스를 커피숍에서 직접 느끼고 싶어함.

환경분석
귀찮은데…
‘커피를 마시고 싶다.

유료레포트링크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