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future 展望과 시사점 > 유료레포트링크

본문 바로가기


유료레포트링크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future 展望과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8:45

본문




Download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hwp




이러한 스마트폰 산업이 대두되게 된 것은 크게 모바일 네트워크 고도화, 범용 OS의 고도화, 휴대폰의 경쟁력 이동의 3가지 측면에서 설명(explanation)될 수 있다아
우선



Download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hwp( 75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future 展望과 시사점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1_.gif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2_.gif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3_.gif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4_.gif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5_.gif %20APPLE%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애플%20마케팅전략과%20브랜드전략분석및%20애플%20미래전망과%20시사점_hwp_06_.gif



다. 2007년 아이폰 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을 바꾸어 놓았고 2xxx년 아이패드를 출시함으로써 포스트PC 시대를 열었다. 또한, GUI와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96년 애플이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을 혁신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이끌었다. 즉, 휴대폰의 기능에 일정관리, 팩스 송수신, 인터넷(Internet)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킨 제품이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에서 나온 이후 NeXT 컴퓨터를 創業하여 새로운 관념의 운영 체제를 개발했다.

STEVE JOBS - 경영철학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기술력을 과신하기보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라`
2. 스마트폰 시장分析

(1) 스마트폰 시장형성배경

스마트폰(Smart phone)은 휴대전화에 인터넷(Internet) 통신과 정보검색 등의 컴퓨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를 말한다.
애플,APPLE,기업분석과,SWOT분석및,애플,마케팅전략과,브랜드전략분석및,애플,미래전망과,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future 展望과 시사점

APPLE 기업사례(instance) 연구 보고서
INDEX

1. 애플 기업소개

2. 스마트폰 시장分析
(1) 스마트폰 시장형성배경
(2) 스마트폰 산업실태分析
(3) 스마트폰 산업分析

3. 애플의 브랜드戰略
(1) 브랜드의 관념
(2) 애플의 브랜드戰略

4. 애플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en (위협)
5. 아이폰 제품戰略 分析

6. 아이폰의 다양한 마케팅 戰略사례(instance)
(1) 신비주의 마케팅
(2) 바이럴 마케팅
(3) 감성 마케팅
(4) KT와의 윈윈戰略
(5) 포지셔닝戰略

7. 결론
(1) 애플의 향후전망
(2) 시사점

` 참고reference(자료) `
1. 애플 기업소개

(1) 스티브 잡스 & 스티브 워즈니악 공동설립
- 애플은 1976년 4월 캘리포니아에서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에 의해 공동설립
- 애플의 公式(공식) ...

APPLE 기업사례(instance) 연구 보고서
INDEX

1. 애플 기업소개

2. 스마트폰 시장分析
(1) 스마트폰 시장형성배경
(2) 스마트폰 산업실태分析
(3) 스마트폰 산업分析

3. 애플의 브랜드戰略
(1) 브랜드의 관념
(2) 애플의 브랜드戰略

4. 애플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en (위협)
5. 아이폰 제품戰略 分析

6. 아이폰의 다양한 마케팅 戰略사례(instance)
(1) 신비주의 마케팅
(2) 바이럴 마케팅
(3) 감성 마케팅
(4) KT와의 윈윈戰略
(5) 포지셔닝戰略

7. 결론
(1) 애플의 향후전망
(2) 시사점

` 참고reference(자료) `
1. 애플 기업소개

(1) 스티브 잡스 & 스티브 워즈니악 공동설립
- 애플은 1976년 4월 캘리포니아에서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에 의해 공동설립
- 애플의 公式(공식) 주소는 Cupertino Infinite loop 1번지로 애플본사를 비롯하여 애플의 대부분의 오피스들은 모두 Cupertino에 위치
- 주력사업 : 컵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 주요 생산제품 : 개인용 컴퓨터인 Mac 시리즈, Mac OS X 시리즈, iPAD, iPhone 등
- 직원의 수는 약 20,000여명 가량, R&D 부서의 인원은 약 2,500명으로 1년간 투자액은 약 7,500만 달러

(2) 애플의 위기와 전환기
- 1976년 1월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의 차고에서 애플이 시작.
- MS의 등장과 함께 1990년 초의 애플은 사업의 위기를 맞게 되며 400명의 종업원을
해고하는 사태까지 맞게 됨.
- 특히 GUIenvironment(환경) 의 윈도우 program이 MS로부터 개발이 되면서 기존 매킨토시의 GUIenvironment(환경) 에 대한 長點이 반감되게 됨.
- 이후 애플社 에서도 IBM과의 제휴로 새로운 플랫폼인 파워 오픈을 개발.
애플, IBM, 모토롤라 …(drop) 3사가 기술동맹을 맺는 등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맺는 노력을 기울였으나, 사업적인 발전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음.
하지만 1998년 이후 스티브 잡스의 재등장 →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됨
- 아이맥과 파워북의 형태로 나온 신 기술은 디자인과 기능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갖게 했고, 그 후 10여년이 지난 후 현재까지 애플社는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음.

(3) CEO - STEVE JOBS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을 공동 創業하고, 애플 2를 통해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했다.

유료레포트링크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