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요점]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 유료레포트링크

본문 바로가기


유료레포트링크

[요약요점]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5:43

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요약요점]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인문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ex.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무인도 탐사프로그램

2) 프로그램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1) 구조화된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목적 및 目標(목표)가 분명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 및 경험이 적절하게 선정· 조직되어 있으며 지도방법과 절차, 매체 등이 합리적으로 계획되어 있고, 평가 전략과 피드백 과정까지도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유형

1) 프로그램의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프로그램
국가가 청소년지도의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개발, 보급하는 프로그램을 말함. 중앙집권적, 획일적, 보편적 성격을 지닌다.
g.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관계를 기초로 금기나 수용된 규범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한다.
e. 청소년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며 정서적 긴장 및 갈등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f. 청소년들에게 과제課題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생활과제課題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특징성, 구체성) ex. 해양청소년단의 해양 스포츠 활동, 걸스카웃의 가정생활교육 프로그램, 한국우주소년단의 실물모형제작활동 프로그램
(3) 청소년지도사 수준의 프로그램
청소년지도 활동에서 지도자가 기관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에 기초하여 한 단위의 활동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아교육학]청소년프로그램개발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유아교육학]청소년program개발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53 )




설명












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槪念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유형
3.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
4.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槪念
5. 프로그램개발의 성격과 characteristic(특성)

2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theory(이론)
1. 청소년프로그램개발 theory(이론)의 정의(定義)와 성격
2. 청소년 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3.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접근방법

3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통합 모형
1.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원리
2.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
3. 프로그램개발의 영향 요인
4. 프로그램개발의 통합 모형

4장. 청소년 프로그램개발의 기획
1.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의 槪念 및 특징
2.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의 necessity need과 고려요인
3.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자 역할과 능력
4. 청소년 프로그램의 기획 과정

5장. 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
1. 요구의 槪念
2. 요구분석의 목적과 유형
3. 요구분석의 기법
4. 요구분석의 절차

6장. 청소년 프로그램 목적 및 目標(목표) 설정
1. 프로그램 목적 및 目標(목표)의 이해
2. 프로그램 목적 설정과 진술
3. 활동目標(목표)의 영역과 유형
4. 활동目標(목표) 진술의 방법

7장.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
1. 프로그램의 설계절차와 구성 요소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설계원리
3. 프로그램 설계의 구체적인 방법
4. 프로그램 설계상의 유의점

8장.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과 홍보
1.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요
2.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의 내용
3. 청소년 프로그램 마케팅 혼합요소의 종류와 지향점
4. 청소년 프로그램의 홍보

9장.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및 운영
1.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의 기본 이미
2. 준비단계에서의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전략
3. 실시단계에서의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전략
4. 정리단계에서의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전략

10장.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
1.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평가의 槪念
2.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평가의 기능과 원리
3.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평가의 기준 및 모형
4.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평가자의 능력과 역할
5. 청소년지도 프로그램 평가의 절차

1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1.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2. 청소년보호 프로그램의 개발

d. 청소년들의 의사 및 사회의 가치와 규범을 변화, 유지시키고 집단 성원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킨다. 청소년지도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신장시키는 데는 적합…(생략(省略)) 하지 못하다고 할 수 있다아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program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요점한 資料입니다. 기관의 목적 및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 수단으로 활용되고 성격이 뚜렷하며 활동내용이 명확하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아
(2) 비구조화된 프로그램
단순한 행사 진행표나 일정표를 말한다.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1_.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2_.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3_.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4_.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5_.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6_.gif
다.
(2) 기관 수준의 프로그램
청소년 단체나 시설 등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적인 성격을 가진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유료레포트링크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