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 유료레포트링크

본문 바로가기



유료레포트링크

CU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3-14 16:07

본문




Download : CU 마케팅 전략 분석.pptx






CU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CU 마케팅 전략 분석 , CU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CU 마케팅 전략

CU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1_.gif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2_.gif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3_.gif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4_.gif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5_.gif CU%20마케팅%20전략%20분석_pptx_06_.gif


CU,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CU 마케팅 전략 분석
_SLIDE_2_

시장환경 분석
CU 紹介
CU의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SWOT /4P 분석
STP 분석
결론
목차
_SLIDE_3_

시장환경 분석
맞벌이 부부, 20-30대 독신자 등 목적구매의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운영

다양한 간편식, 24시간 영업 등에 소비욕구를 지닌 20-30대가 주요 소비자층이나 최근 10대와 40대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

사회의 고령화, 소비트렌드 변화로 CVS의 역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

_SLIDE_4_
시장환경 분석
최근 수년간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2012년 말 편의점 업계 매출액은 10조가 넘을 것으로 예상
전국 편의점 점포 수 2007년 대비 약 2배 이상
사회적 환경
편리함
시장 성장

시장환경 분석
_SLIDE_5_

1989년 보광 CVS사업부 발족
1990년 훼미리마트 1호점 (가락시영점) 개점
1994년 12월 보광훼미리마트 분리 설립
2002년 훼미리마트 금강산점 설립
2004년 훼미리마트 개성공단점 개점
2xxx년 국내 최초 6000호점 달성
2012년 6월 보광훼미리마트에서 BGF리테일로 사명 변경
2012년 8월 훼미리마트 -` CU 브랜드 교체 스타트
CU는
Purple(소중함, 고귀함) + Green(신선함, 새로움)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상품과 품격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 속의 쉼터’ 추구
_SLIDE_6_

CU는
_SLIDE_7_

CU의 마케팅 전략
CU 멤버십
편의점 업계 최초, 유통업계 최대 적립률 3% 도입
등급별 차등 적용, 런칭기념 12월 말까지 3% 균등 적용
9월 1일 멤버십 런칭과 함께 1억원 상당의 이벤트 진행
기존 마그네틱 카드와 QR코드, 바코드 스티커 제공
어플리케이션 출시 후 소셜커머스 결합형 ‘이달의 포인트 상품’ 등 더 많은 부가서비스 제공

_SLIDE…(skip) _8_

CU의 마케팅 전략
소셜 게임 속 CU
소셜 게임 ‘와라!편의점’ CU 네이버점 오픈
4주간 퀴즈, 친구 맺기, 인증샷 콘테스트 등 이벤트 진행으로 15만 명 이상의 친구 보유
브랜드 전환 홍보
주 고객층인 10-20대 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기억됨

이 달의 포인트 상품
멤버십과 소셜 커머스의 결합
CU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에서 인기 제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포인트로 구매

_SLIDE_9_
지역 거점 마케팅

원주, 횡성
- CGV와 연계, 편의점 도시락 구매시
원주 CGV 3000원 할인

제주도
- 올레길 주변 31개 매장에서
제주올레 특화상품 판매

고양 꽃 박람회와 같은 지역 행사에도
이동형 편의점 파견
소비자들의 접근 용이
특정 지역민들에게 effect적 마케팅
방문객 편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요일별 상품 마케팅

‘Friday Wineday’ 와 ‘Friday Beerday’ 이벤트 시행으로 와인 최대 60%, 맥주 최대 30% 할인

월화, 수목, 금토일 3개의 요일 구분마다 각기 다른 반찬 조합으로 구성된 ‘더블BIG요일정식’ 도시락 출시
주류소비가 가장 많은 금요일에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매출에 기여
소비자에게 ‘금요일=주류할인’을 각인시켜 재방문율 높음
상품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으로 쇼핑의 재미와 실질적 혜택 증대
한국형 공간활용

서랍식 진열대, 이중 냉장고 도입으로 공간 효율성 극대화

전면 통유리 사용으로 매장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하고 개방성을 높임

무인택배, ATM, 기프트카드 등을 모은 ‘생활서비스코너’ 마련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한 가정상비약을 모은 ‘의약품코너’
한국의 편의점이 일본의 약 절반가량 밖에 되지 않는 것에서 착안, 매장 전체의 개방성 향상과 공간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한국형 공간활용을 실현
9 / 12
페이지 제목

CU의

Download : CU 마케팅 전략 분석.pptx( 33 )



순서
설명



다.

유료레포트링크 목록

Total 2,134건 1 페이지
유료레포트링크 목록
번호 제목 날짜
2134 [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계획서) )]Internet 스트리밍 음원제공 事業計劃書(사업計劃書(계획서) ) 06-24
2133 본인의 관심분야(노인복지,아동복지,장애인복지,靑少年복지,여성복지,등)에 대한 정책의 現況, 문제점(問題點) … 06-24
2132 오리엔탈 리더쉽,공자의 사상에 비춰본 기업경영,공자의리더십,풀무원인(原因)재상,기아자동차인재상,현대중공업인재… 06-24
2131 장애인 복지에 대한 동향과 Task 및 대처measure(방안) (재가복지서비스를 중심으로) 06-24
2130 일반물리학 7판 해결책 할리데이 06-24
2129 가족문제 해결위한 주요한 사정도구 분석과 가족 사회복지사의 역할[2012년 A+추천 report★★★★★] 06-24
2128 앳킨스 물리화학 9판 솔루션 (앳킨스 (Atkins) Physical Chemistry 9th Editi… 06-24
2127 Nudge를 읽은후(3) 06-23
2126 금융은행 - 우리은행 (개인금융)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BEST 자소서] 06-23
2125 영화의이해,제리맥과이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06-23
2124 최신分析(분석)화학+Daniel+C.+Harris+5판+解法(솔루션) +236page 06-23
2123 비고츠키의 인지적 발달 theory 에 대한 이해와 피아제 theory 비교 분석 06-23
2122 유기화학 실험 06-23
2121 [리포트] 일과 에너지 물리 결과리포트 06-23
2120 (culture 유산 답사 보고서) 논개 생가를 찾아서 - 답사를 통해 논개를 더 심층있게 analysis함 06-23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티스토리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티스토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